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은 확실하여 위로와 영원한 소망을 줍니다. 저에게 생기를 북돋우어 주옵소서. 주님의 증거는 참되고 정직하여서 마음에 기쁨을 안겨 줍니다. 주님의 순수한 말씀으로 저의 눈을 밝혀 주옵소서. 정직한 마음을 회복시켜 영원한 기쁨을 얻게 하옵소서. 마음의 눈이 밝아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고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인지 알게 하옵소서. 마음이 청결하여 하나님을 보게 하옵소서. 뜻을 허탄한데 두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의 말씀이라." 험한 세상을 사는 동안 언제나 돌보아 주옵소서. 변함없는 사랑으로 저를 지키시어 주님의 언약과 계명을 지키게 하옵소서. 진실한 사랑으로 인도하옵소서. 주님을 경외합니다. 저의 선택할 길을 가르쳐 주옵소서. 영원토록 찬송을 받아 주시고 온 백성으로 아멘 주님을 찬송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주신 법을 즐거움으로 삼고 밤낮으로 그 법을 되새기게 하옵소서. 그에게 안 될 일이 무엇입니까. 시냇가에 심어진 나무 같이 그 잎사귀가 시들지 아니하고 철 따라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셔서 늘 전진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비전을 주시고 분별하는 능력을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목적을 이루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며 묵상하오니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주옵소서. 주님은 선하시고 올바르십니다. 제가 돌이키고 걸어가야 할 올바른 길을 가르쳐 주옵소서. 겸손한 사람을 공의로 인도하시고 주님의 뜻을 알려 주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합니다. 정결한 말씀으로 저의 허물을 깨닫게 하옵소서. 숨은 허물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게 하시고 잘못된 죄악에서 자유를 얻어 죄가 주장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약속을 믿어 기쁨과 행복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 계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경 안에서 우리를 기다리십니다. 말씀 안에서 주님을 만나게 하시고 말씀을 믿고 이 말씀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고 고백하게 하옵소서. "나의 반석이시요 구원자이신 주님,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생각이 언제나 주님의 마음에 들기를 바랍니다."(시19:14)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03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