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늘의 기쁨이 저의 표지가 되게 하옵소서. 기쁨은 주의 사랑 안에 있습니다. 최고의 가치에 기쁨을 두고 온전한 행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목적이 있어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항상 기쁘게 나아가게 하옵소서. 성령 안에서 하나님 나라를 얻어 기쁨이 있게 하옵소서. 영원한 행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마음을 열고, 소망을 가지고, 사람들을 치유하게 하옵소서. 주 안에서 진정 기뻐하고, 기쁨의 열매를 맺고, 그 기쁨을 나누게 하옵소서. 강박증에 시달리다 기쁨을 잃어버립니다. 늘 분주하게 살면서 얻은 것은 무엇이고 잃은 것은 무엇인지를 점검하게 하옵소서. 현재의 삶에 만족하고 작은 기쁨들을 찾아 즐기게 하옵소서.

저의 기쁨을 늘 채워주옵소서. 삶에서 기쁨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마음에 기쁨이 없어 얼굴이 밝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이 약해졌고, 경건함을 잃어갑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바꾸어 욕되게 하지 않았습니까? 헛된 일을 좋아하고 거짓을 구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 주신 은혜에 감사하지 않았습니다. 거룩하신 주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주님을 찾고, 그의 능력을 힘써 사모하고, 언제나 그의 얼굴을 찾아 예배하여라."(시105:4) 우리 주 하나님이 세상을 다스리십니다. 지혜와 지식과 기쁨을 주옵소서. 주님과 맺은 언약을 영원히 기억하게 하옵소서.

잔치를 베풀 때 유쾌하고 기쁨이 있습니다. "주가 주신 기쁨 외에 기뻐할 것 무어냐." 저의 머리 위에 영원한 기쁨과 즐거움이 있고, 슬픔과 탄식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목자가 잃어버린 어린 양을 찾고 기뻐합니다. 재산을 다 탕진한 작은 아들이 돌아왔을 때 기뻐하십니다. 그 기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갖고 싶습니다. 하나님께 죄 용서 받고 돌아와 노래하게 하옵소서. 온 마음을 다하고, 사랑을 쏟아 붓고 헌신하여 기쁨이 있고, 정성을 다한 감동이 있게 하옵소서. 기쁨의 열매를 맺어 그리스도를 섬기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싶습니다. 주는 것을 기뻐하고 서로 존중하고 관심을 갖고, 서로 세우게 하옵소서. 저의 하는 일을 통해 그리스도가 전파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이끌어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4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연요한목사기도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