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구원의 하나님은 은혜롭고, 자비하십니다. 그 은혜와 자비로 죄인들을 구원하십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성령을 통해서 회개할 때, 그 자비로우심으로 우리의 죄악을 용서해주옵소서. 자비하신 하나님께 죄 사함의 은혜를 감사하고, 또 겸손해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알아 행복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이것은 여러분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엡2:8) 우리는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만드신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자비가 저희 죄인에게 자랑이 됩니다. 하나님의 자비가 구원을 얻은 성도에게 겸손의 근거가 됩니다. 죄로 죽게 된 사람을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자비는 하늘을 움직이는 힘입니다. 사랑으로 깊이 보살피는 마음을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자비로 우리들을 버리거나 멸하시지 않으십니다. 분을 내지 아니하시고 화를 참고 또 참으십니다. 그 자비하심으로 진노를 거두어 주옵소서. 저희들을 멸하지 마시고 저희들의 죄를 없애시고 구원하옵소서.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기뻐하고 그 기쁨을 다른 사람과 나누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자비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허락하옵소서. 자비하심으로 그 은혜의 풍성함을 나타내 주옵소서.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입은 새 사람을 입어 하나님의 자비하심으로 구원의 복음을 전하게 하옵소서.

예수님께서 병든 사람들을 고쳐주시고, 배고픈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어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나타내셨습니다. 굶주린 사람과 먹거리를 나누고, 헐벗은 사람에게 옷을 입혀 주게 하옵소서. 결박을 풀어 주고, 멍에의 줄을 끌러 주게 하옵소서. 압제받는 사람을 놓아 주고, 모든 얽매임을 꺾어 버리게 하옵소서. 제가 주님을 부를 때 내가 여기에 있다 주님께서 응답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자비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창조의 은총을 주옵소서. 생육하고, 번성하고, 안식하고, 완전하게 살게 하옵소서. "내 주는 자비하셔서 늘 함께 계시고"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거듭나 구원을 얻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자비, 구원의 은총을 보여주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7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