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교목, 교수

[기독일보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은혜에 감사하고 찬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인자하심으로 저를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보게 하옵소서. 주님은 높으시고 위대하십니다. 선택할 길을 가르쳐 주시고 부족함이 없도록 채워 주옵소서. 주님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먹을거리를 주시고 맺으신 약속을 기억하옵소서. 내 안에 빛이 밖으로 빛나게 하옵소서. 나의 내부에서 빛이 꺼지지 않도록 노력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어 하나님의 뜻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목적에 충실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어 새로운 삶을 살고 생명길을 걸어가게 하옵소서. "내가 깊은 곳에서 주를 불러 아뢰니 주여 나의 간구를 들어주심 바라고 보좌 앞에 나가니 은혜 내려 주소서."

세상에 재난과 기근이 끊임없습니다. 인간의 탐욕과 죄로 인해서 재난이 일어납니다. 어떻게 이 세상의 에볼라를 극복합니까? 이 땅을 회복하는 방법이 무엇입니까? 주의 진리 안에서 찾기 원합니다. 인간의 탐욕에 대한 징벌이 아닙니까? 진리의 말씀을 확실하게 깨닫고, 겸손하게 살도록 이끌어 주옵소서. 하나님께서는 거만한 자를 누르시고 겸손한 자를 도와주심을 믿습니다. 주님은 미약한 사람들의 호소를 들으시고 마음을 든든하게 해주십니다. 주가 죄를 살피시면 누가 감히 설 수 있습니까? 오직 주님만 모든 죄를 용서하시니 주 앞에 떨면서 용서를 빕니다. 예수님의 온유와 겸손을 멍에로 메고 배워가게 하옵소서. 주 하나님을 길이 공경할 것을 깨닫게 하옵소서
.
기도는 하늘보좌를 움직이는 힘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통로입니다. "그 나라를 오게 하여 주시며, 그 뜻을 하늘에서 이루심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 주십시오(마6:10)."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찾으십니다.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게 하십니다. 엘리야가 기도할 때 비가 내리지 않았고, 다시 기도할 때 비가 내려 땅이 열매를 냈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되어 위대한 사람이 되기 원합니다. 기도로 저의 죄를 회개하고 병든 세대를 치료하며 세상이 구원의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구원의 은혜 속에서 큰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사랑의 중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63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인자하심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 #온유 #겸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