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우리 가정에 천국을 만드는 누룩이 있게 하옵소서. 밀가루 서 말을 온통 부풀어 오르게 하였습니다. 사람을 변화시키는 바이러스를 갖게 하옵소서. 눈짓 하나, 표정 하나, 말 한마디로 방향을 바꿀 힘을 주옵소서. 황금보석을 갖지 못했어도 사람들이 등한시하는 누룩, 복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짝 섞어 넣어 가루 서 말이 모두 변하는 복음의 능력을 주옵소서.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일과 마시는 일이 아닙니다. 성령님 안에서 누리는 의와 평화와 기쁨입니다.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 사람에게도 인정을 받게 하옵소서. 서로 화평을 도모하며 덕을 세우는 일에 힘쓰게 하옵소서. "고마워라 임마누엘 복되고 즐거운 하루하루"

우리 가정에 웃음이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서는 울지만 사람들 앞에서는 웃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웃음에서 힘이 용솟음칩니다. 하나님은 밝은 즐거움, 웃음을 좋아하십니다. 배고픈 때 노래하고, 다쳤을 때 웃으라고 합니다. 일소일소(一笑一少), 일노일노(一怒一老)라 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얼굴, 행복하게 웃는 얼굴을 갖게 하옵소서. 사람들에게 웃음을 나누어주게 하옵소서. 웃음은 어린이들을 건강하게 자라게 하는 에너지입니다. 환하게 웃을 때 세상이 밝아옵니다. 함박웃음 지을 때 영혼이 순결해집니다. 웃음 띤 얼굴로 행복을 창조하고 건강히 교육하게 하옵소서.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가며 웃음이 마르지 않는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아내 사라를 웃게 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엎드려 웃고 아내는 속으로 웃었습니다. 둘 사이에서 이삭, 웃음의 아들이 태어났습니다. 웃음에 능력이 있어 천국을 만들어 냅니다. 이 세상에는 여러 기쁨 가운데 가장 빛나는 기쁨이 가정의 웃음입니다. 우리 가정에 웃음이 있게 하소서. "주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어리석은 사람은 지혜와 훈계를 멸시한다."(잠1:7) 웃음을 주는 지혜가 하나님을 아는 것. 지혜가 있어 풍족한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게 하옵소서.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고 누룩으로 술을 빚듯이 복음으로 천국을 만들어 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59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