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온유하고 겸손하신 주님의 마음을 주님 주시는 멍에를 메고 배우게 하옵소서. 멍에는 고역입니다. 예속입니다. 그러나 멍에를 메고 주님으로부터 순종을 배우게 하옵소서. 부모님께 순종하신 효자 예수님이십니다. 하나님께 순종하신 효자 예수님이십니다. 보이는 부모님께 순종하여 온전한 인간이 되게 하옵소서.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께 순종하여 온전한 신자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하나님께 절대 순종하셔서 우리의 구주가 되셨습니다. 우리가 주님께 순종하게 하시고 예수님이 우리 구원의 근원이 되어 주옵소서. 믿어서 순종하고 순종하여 믿게 하옵소서. 믿음이 순종입니다.

"그는 아드님이시지만, 고난을 당하심으로써 순종을 배우셨습니다."(히5:8) 예수님이 순종을 배우기 위해서 쓰디쓴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보통 고통이 아니라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순종하셨습니다. 부모님을 따라 나자렛으로 돌아오셔서 부모님께 순종하며 사셨습니다. 예수님은 몸과 지혜가 날로 자라면서 하나님과 사람의 총애를 많이 받으셨습니다. 순수하게 귀 기울여 듣고 따르게 하옵소서. 주님께 순종하듯 부모님께 순종하게 하옵소서. 죽을 때까지 귀를 열고 들어서 배우게 하옵소서. 어른도 계속 배워야 하고 선생도 더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의 발 앞에 앉아 말씀에 귀를 기울이게 하옵소서.

부모님께 순종하여 온전한 사람이 되고 하나님 앞에 순종하여 하나님의 사람이 됩니다. 예수님은 고난을 겪음으로써 복종하는 것을 배우셨습니다. "예수 친히 십자가 지고가신 것 보고 너도 주의 십자가 지고 따르라." 완전하게 되셔서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셨습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완전하신 것 같이 우리도 완전하게 하옵소서. 완전무결하여 결함이 없게 하옵소서. 마음의 자세와 동기가 순수하여 진실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온전하게 하옵소서. 이 세상에서 희망도 하나님도 없이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으로 완전하게 되었습니다. 죽음의 순종으로 온전함에 도달하시어 영광의 주가 되셨습니다. 순종으로 구원의 주가 되셨습니다. 예수님께 순종을 배우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5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