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그리스도께서 끝없이 주시는 능력을 공급받고 싶습니다. "나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 안에서, 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빌4:13)." 그리스도를 통하여 풍성함을 얻어 만족하게 하옵소서. 이 땅에서의 삶은 도움을 받아야만 할 정도로 빈약하지만, 그리스도에게서 모든 것을 얻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워하거나 주저하지 않을 능력을 주옵소서. 순결과 인내와 친절과 거짓 없는 사랑과 진리의 말씀으로 일하며 나아가게 하옵소서. 때로 타락하여 자리에 연연하고, 물질의 유혹을 물리칠 능력이 부족하였습니다. 제게 하늘의 능력을 주옵소서. 이 능력이 점점 커지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주시는 힘과 목표를 가지고 참 만족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저는 얼마나 만족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바울처럼 어떤 처지에서도 스스로 만족할 줄 아는 비결을 알고 싶습니다. 예수를 믿어 가치관이 바뀌어 전에 귀하게 여겼던 것들은 다 버리게 하옵소서.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된 새로운 목표를 향하여 매진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얻게 하옵소서. 이 땅의 명예와 물질과 권력으로부터 자유롭게 하옵소서. 이 땅의 것들에서 자유로워 진정 만족하고 기쁜 삶을 누리게 하옵소서. 언제나 그리스도 안에서 감사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풍성하심을 따라 저에게 필요한 것을 모두 채워 주시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나라 건설에 힘을 다해 참여하게 하옵소서. "괴로운 일 당해도 낙심 말아라. 영원하신 주 능력 나를 붙드네."

그리스도만이 완전한 분이시며, 그 안에서 부족함이 전혀 없습니다. 과학이 발전하고 학문이 진보한다 할지라도 결국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종결될 것을 믿습니다. 마지막 때 하나님의 나라에서 사랑이나 정의 같은 영적인 가치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물질이 있든지 없든지 늘 만족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작은 것 가운데 깃들인 사랑과 영적인 의미를 돌아보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향기로운 제물을 드리게 하옵소서. 비천하게 살줄도 알고, 풍족하게 살줄 알게 하옵소서. 배부르거나 굶주리거나, 풍족하거나 궁핍하거나, 그 어떤 경우에도 기뻐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94장)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학교 교목, 교수로 재직중
   - 숭실대학교 / 사회복지학
   -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 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 #하루 #기쁨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