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을 제게 주옵소서. 생명의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막힘없이 만족하게 하시고 행복하게 하옵소서. 열등감을 벗고 상처를 치유하고 틀에 갇혀있는 자아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평안히 가거라."(눅7:50) 저에게 말씀해 주옵소서. 성령님께서 주신 진정한 자유를 얻도록 저에게 믿음을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자유를 주시기 위해서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게 하옵소서. 죄악으로부터 자유로 부르셨습니다. 죄악으로부터 자유, 죄 사함의 은혜를 주옵소서. 죽음으로부터 자유, 영생을 주옵소서.

우리를 율법의 저주에서 자유를 주시려고 부르셨습니다. 하나님의 진노에서 자유를 주시기 위해서 찾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자유를 잘 누리고 싶습니다. 저에게 주신 자유를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사용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스스로의 자유를 버리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왜 우리에게 자유를 주셨습니까? 왜 자유를 위해 부르셨습니까? 오직 서로 사랑으로 살게 하옵소서. 사랑으로 서로 섬기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자유를 누리게 하셨습니다. 그 자유를 육신의 욕망을 충족하는 데 두지 말고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말씀을 순종하는 일에 사용하게 하옵소서. 스스로 사랑의 노예가 되게 하옵소서.

자유의 신비를 알아 사랑의 자유를 알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자유는 사랑과 희생입니다. 전적인 헌신 속에서 자유를 이루게 하옵소서. 그 희생 속에서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성령을 따라 행하게 하시고 자유를 지키고 보호하게 하옵소서. 성령을 따라 영적인 삶을 살면서 진정한 자유를 누리고 싶습니다. 성령을 따라 살면서 위로와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세상을 구원하러 오신 예수님께서 믿음과 진정한 자유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이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건져내서 자유를 얻게 하셨습니다. 죽음의 법에서 생명의 법으로 해방을 찾아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내 주님은 살아 계셔 날 지켜주시니 그 큰 사랑 인하여서 나 자유 얻었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7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연요한기도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