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영생의 은총을 택하게 하옵소서. 모든 것을 후히 주시고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저의 마음을 바치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우리를 지으셨으니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주의 백성이 되게 하옵소서. 장래에 저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얻게 하옵소서. 성령을 따라 선한 열매를 맺으며 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원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옵소서.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까지 자라게 하옵소서. "거룩한 주 다 경배하여라. 선하신 주께 다 찬양하라." 주님께서 주신 은혜대로 우리의 삶 속에서 주 예수의 이름이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누군가에게 끊임없이 좋은 영향력을 끼치게 하옵소서. 다른 사람의 어려운 처지를 볼 때 돕고 싶은 마음이 있게 하옵소서. 위대한 사랑의 가치를 만들게 하옵소서. 동정심을 가지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진실함과 지성이 사랑에 비추어져 선한 일을 하게 하옵소서. 다른 사람의 일과 경험을 느끼고 공유하고 소통하여 공감하게 하옵소서. 다른 사람의 눈으로 세상을 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에 공감하여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싶습니다. 하나님을 믿어 공감하여 그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옵소서. "여러분의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바탕을 두지 않고 하나님의 능력에 바탕을 두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고전2:5) 하나님을 옳고 바르게 믿어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의 능력 안에 머물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약속을 내가 믿어 그 약속이 제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믿음 안에서 하나님의 기쁨과 평강을 충만하게 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믿음에 공감을 잃어버리면 믿음이 없는 세대에 빠지고 세속화 되어 선한 영향력을 잃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게 하옵소서. 말씀에 공감하여 선하신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을 보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지극히 선하신 분, 선한 일을 좋아하시고 선을 행하십니다. 선한 사람이 되어 하나님께 아름다운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선한 일을 하여 풍부한 삶을 주시고 유쾌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4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