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시대가 매우 심하게 변화합니다. 삶의 목표를 이 땅에 두지 말고 하나님의 나라에 두게 하옵소서. 높으신 뜻을 알아 시대가 바뀌어도 변함없는 믿음을 갖고 흔들림 없이 굳게 서게 하옵소서. 썩지 않을 하늘의 면류관을 얻기 위해 선수처럼 끝까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만세반석 위에 신앙의 집을 세워서 모든 것이 무너질 때에도 든든히 서게 하옵소서. 고난 중에서도 끝까지 하나님의 뜻과 그 역사를 바라보며 기다리게 하옵소서. 삶이 요동치는 것은 우리의 삶의 목표를 땅에 두었기 때문입니다. 삶의 목표를 이 땅에서 잘 되고 번영을 누리는데 둔 사람은 이상과 꿈을 끝까지 지킬 수 없습니다.

일엽편주처럼 흔들렸습니다. 시대가 변하여도 요동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뜻을 따르면서 삶을 온전히 헌신하게 하옵소서. 언제나 고난의 삶을 살지만 목표가 하나님의 나라에 있어 이 땅에서 낙심하지 않고 나라가 이루어질 때까지 기다리게 하옵소서. 한결 같은 신앙으로 살게 하옵소서. 삶이 진지하고 올곧아 처음과 나중이 한결 같게 하옵소서. 타협을 수 없이 거듭하는 삶을 살아오고 있습니다. "어지러운 세상 중에 기쁜 소리 들리네. 예수 말씀 하시기를 믿는 자여 따르라." 건강한 영성을 잃지 말고 시대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여 살게 하옵소서.

"너는 굳세고 장부다워야 한다."(왕상1:2) 주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고 주님께서 지시하시는 길을 걷게 하옵소서. 다윗은 누구보다 성실하게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서 살았습니다. 항상 분명하여 힘들어도 끝까지 달음질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명령을 충실하게 지켰습니다. 이상을 현실로 이끌어 내게 하옵소서. 모든 전쟁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의지하여 싸우게 하옵소서. 항상 이기게 하옵소서. 언제나 하나님만 자랑하게 하옵소서. 주의 이름만 끊임없이 높이게 하옵소서. 여러 상황에서 강력한 유혹을 받지만 끝까지 믿음을 저버리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허락과 그의 명령을 기다리면서 거기에 충실하게 따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며, 우리 신앙의 궁극적 목표임을 분명하게 알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4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