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교수, 교목으로 재직중

사랑의 하나님!

진정으로 주님을 모시기 원합니다. 빈 마음으로 그리고 따뜻한 사랑의 마음으로 주님을 모실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이 세상에 대한 어리석은 기대를 버리고 분명한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주님의 나라를 기다리겠습니다. 우리 가운데 오시옵소서. 성탄을 기다리며 분주하였던 마음을 다독이고 세 번째 대림절 촛불을 켭니다. 사랑의 촛불을 켭니다. 주님을 위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선물을 마련하겠습니다. 아름다운 캐럴을 준비하고 조용하게 주님 오시기를 기다리며 노래하겠습니다. 분주하고 삭막한 우리의 삶을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것으로 바꾸어 주시는 주님을 모시렵니다. 주님을 영접하여 그가 주신 말씀과 사랑을 따라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기 원합니다.

사랑의 마음으로 주님을 기다립니다. 마리아처럼 기쁨과 감사함으로 그리고 사랑의 마음으로 주님을 모실 준비를 하겠습니다. 마리아는 천사의 통보를 받고 기쁨과 감사함으로 주님의 오실 날을 기다렸습니다. 아름다운 찬가를 만들어 부름으로 주님의 오심을 준비하였습니다. "내 마음이 주님을 찬양하며 내 영혼이 내 구주 하나님을 높임은 주께서 이 여종의 비천함을 돌보셨기 때문입니다(눅1:46)." 동방의 박사와 같이 예물을 준비하여 태어나신 아기 예수께 드리게 하옵소서. 베들레헴 목자들같이 기쁨으로 달려와 아기 예수님께 경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사랑을 가지고 주님을 영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아들이 사람 몸을 입으사 이 땅 위에 오셨다 모두 나와 영접하자."

우리 속에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기다리게 하옵소서. 아름다운 캐럴과 성탄목에 반짝이는 등불을 볼 때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모였습니다. 성탄의 촛불을 밝혀 우리 속에 어둠을 몰아내고 빛으로 밝혀진 마음으로 주님을 영접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성탄을 준비하며 열심히 노래하여 아름다운 마음으로 주님을 모시게 하옵소서. 주님이 들어오실 자리를 마련하게 하옵소서. 사랑이 있는 곳에 주님이 찾아오십니다. 주님을 진정으로 모시기를 원합니다. 따뜻한 사랑의 자리를 마련하게 하옵소서.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펼 때 그곳에 아기 예수님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연요한 목사]
(찬송가 137장)

숙명여대 교정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오상아 기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대림절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 #기다림 #주님오심 #성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