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사랑하는 것이 인생입니다. 사랑이 사람과 사람을 하나 되게 만듭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랑하는 곳에 기쁨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사랑이 사람을 치료합니다. 사랑으로 사람들을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사랑을 주려고 할 때의 사랑의 깊이가 사랑은 받으려고 할 때의 깊이보다 깊습니다. 자존심을 내세우면서 사랑을 할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마음에는 모든 것이 포근히 안길 힘이 있습니다. 오히려 사랑함으로 자존감을 높여가게 하옵소서. 사랑으로 하나님을 알고 믿음을 깊이 파악하게 하옵소서. 저의 여린 사랑으로 하나님의 진리를 파악하게 하옵소서. 모든 것을 포근하게 감싸고 안을 수 있게 하옵소서. "내 모든 형편 아시는 주님 늘 보호 해주실 것을 나는 확실히 아네."

저의 욕심을 이루게 되면 갈라지고, 원수 맺고, 분쟁하고, 분열하고 맙니다. 성령님을 따라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고 싶습니다. 성령님을 따라 성령의 열매를 맺고 싶습니다. 조건 없이 한없는 사랑을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그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습니다. 사랑 안에 살 때 하나님 안에 제가 살고 하나님도 그의 사랑 안에 계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몸으로 알고 가슴으로 느끼고, 사랑을 영적으로 인식하고 마음으로 확신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제가 죄인 되었을 때에 사랑해 주옵소서. 이로써 사랑하게 하옵소서. 그 사랑 빛나게 하옵소서.

"우리가 주님을 알자. 애써 주님을 알자."(호6:3) 새벽마다 여명이 오듯 어김없이 저에게 찾아오시옵소서. 때를 따라 쏟아지는 가을비처럼 오시고, 땅을 촉촉이 적시는 봄비처럼 오시옵소서. 하나님께서 저에게 새벽빛을 주지 않으시면 하루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매일 새벽빛을 보면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심을 감사하면서 하나님의 은혜가 내 마음에 있어 자부심을 갖고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가 내 심령을 적시어 긍휼히 여기게 하소서. 사랑으로 용서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알려고 힘쓰게 하옵소서. 인애를 원하시는 하나님. 사랑을 원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은총을 알고 자비를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알아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갖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1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연요한기도 #연요한목사기도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