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 숭실대학교 교목, 교수

[기독일보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왜 저에게 자유를 주셨습니까? 왜 자유를 위해 부르셨습니까? 하나님의 뜻을 이루소서. 저에게 주신 자유를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사용하옵소서. 서로 사랑하며 살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노릇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종이 되기 원합니다. 사랑의 노예가 될 때 자유하게 하시고, 그 자유로 지속적인 행복 안에 있게 하옵소서. 자유의 신비를 알아 사랑의 자유를 알고 서로 사랑하게 하옵소서. 스스로 사랑하여 선한 일을 하게 하시고 건강하고 참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자유는 사랑과 희생입니다. 전적인 헌신 속에서 자유를 이루게 하옵소서. 그 희생 속에서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주는 자유로, 베푸는 자유로 행복하게 하옵소서. "내 주님은 살아 계셔 날 지켜주시니 그 큰 사랑 인하여서 나 자유 얻었네."

고통 속에서 웃음을 주고, 죽음 앞에서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긍정적으로 살기 원합니다. 생명의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자유에는 만족함과 자족함과 행복이 있사옵니다. 열등감을 벗고 상처를 치유하고 죄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자유를 누림으로 진리를 알게 하옵소서. 성령님께서 주신 믿음 안에서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진정한 자유와 해방의 기쁨을 주신 주님께 감사합니다. 이 세상을 구원하신 주님께서 믿음과 진정한 자유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이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건져내시어 자유를 얻게 하옵소서. "형제자매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부르셔서, 자유를 누리게 하셨습니다.(갈5:13)."

성령님을 따라 살고 싶습니다. 자유를 지키기 원합니다. 사랑을 위하여 저의 자유를 버리고 주께서 주신 자유를 지키게 하옵소서. 저의 자유를 버려야 참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제게 주신 자유를 성령님의 법으로 다스리시고, 생명의 법으로 다스리옵소서. 죄악의 법을 이기고,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게 하옵소서. 성령님을 따름으로 영적으로 풍성한 삶을 살게 하시고,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성령님을 따라 살면서 위로와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를 통해서 주신 자유,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사랑으로 서로 종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70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랑 #연요한기도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