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단순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죽어버린 줄 알았는데 죽지 못했고, 부정해 버린 줄 알았는데 아직 남아 있습니다. 자기 교만, 자기 지혜가 저를 괴롭힙니다. 몸을 쳐서 굴복하게 하옵소서. 저 스스로 버림받는 가련한 신세가 될까 두렵습니다. 십자가를 멀리서 바라보며 감상에 젖지 않게 하옵소서. 믿음에 강한 힘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겠습니다. 이제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사십니다. 저를 사랑하신 주를 믿는 믿음 안에서 살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게 하옵소서. 저의 전 삶을 복음에 바치게 하옵소서. 십자가 밖에 아무 것도 알지 않기로 결정하게 하옵소서. 십자가만 알고 십자가만 높이면서 나아가게 하옵소서. 십자가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이 길만이 우리를 의롭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십자가로 저를 이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기는 것은 십자가로 이기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승리입니다. 사랑은 최대의 능력입니다. 십자가로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을 믿음으로 얻고 사랑을 실천함으로 강하게 하옵소서. 미움 때문에 사람이 나약하게 되지만 사랑은 엄청난 힘의 기원입니다. 십자가를 바라보며 저를 이기게 하옵소서. 용기를 내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신비의 힘을 알게 하옵소서. 주님 안에서 평화를 얻게 하옵소서. 예수님께서 세상을 이기셨습니다. "우리는 이 모든 일에서 우리를 사랑하여 주신 그분을 힘입어서, 이기고도 남습니다."(롬8:37)

실패의 연속으로 살면서 막연하게 기대했던 어리석음을 용서해 주시옵소서. 실패한 과거를 후회하지 말고 십자가로 새로운 승리 생활을 하게 하옵소서. 십자가를 믿어 의인으로 사는 영광스런 신비를 발견하게 하옵소서. "하늘의 천사도 그 영광 보고서 고난의 신비 알고자 늘 흠모하도다." 십자가에 구원의 능력이 있습니다. 십자가 신앙으로 죄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게 하옵소서. 십자가에 감추어진 신비로운 사랑과 의와 진리의 영원한 승리를 붙잡게 하옵소서. 저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고 십자가가 주는 힘으로 저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게 하옵소서. 저에게 주신 부활의 신비를 보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5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