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날개는 지쳤어도 하늘을 바라보며 다시 날고 싶습니다. 생각을 품어 깨달음을 얻고 마음을 다져 용기를 찾게 하옵소서. 믿음을 가져 긍정적인 사고와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싶습니다. 믿음으로 긍정적인 마음에 기쁨을 얻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믿음으로 하나님의 선하심을 나타내게 하옵소서. 긍정적인 말을 하고 긍정적으로 살게 하옵소서. 힘이 있고 생동감이 넘치게 하옵소서. 한마디 긍정적인 말로 사람의 마음을 열게 하옵소서. 나에게 주님의 소유를 맡겨주신 데에 감사합니다. 나를 믿어주셨습니다. 비방하지 않겠습니다. 비방을 받지 않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바라는 것들에 확신을 얻고 볼 수 없는 것들을 확증해 주옵소서.

믿음으로 섬기겠습니다. 믿음을 따라 하지 아니하는 것이 다 죄입니다. 저의 능력이 주님 안에 있습니다. 감사가 넘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은총을 받고 감사하는 마음이 넘쳐흘러 하나님께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일하는 즐거움을 압니다. 무엇이든 즐겁게 일하게 하옵소서. 제가 믿은 대로 될 것입니다. "이루어질 것을 믿으면서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받을 것이다."(마21:22) 적은 일에 신실하게 하옵소서. 이제 더 많은 일을 제게 맡겨주옵소서. 주님과 함께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사랑으로 일하고, 사랑으로 최고의 법을 지키겠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하옵소서.

주님이 주신 달란트를 은혜로 받았습니다. 행복한 마음으로 받았습니다. 주어진 일에 집중하고 주신 가능성을 믿고, 믿음으로 충성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는 겸손한 사람에게 은혜를 주십니다. 큰일을 하려고,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쓰지 말게 하옵소서. 큰 성과를 내지 못해서 속상하지 말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충성한 사람에게 많은 것을 맡겨주십니다. 주인의 즐거움에 함께 하도록 불러 주옵소서. "우리 주님 가신 길을 충성으로 따르리라." 낮아지는 만큼 깊어지는 계절에 한층 겸허한 모습으로 알알이 탐스런 기쁨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감사하는 일로 비방을 받을 이유가 없습니다. 먹든지 마시든지, 무슨 일을 하든지, 모든 것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4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