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게 하옵소서. 귀를 활짝 열어 하나님의 음성을 따라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알고 따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지혜는 머리가 아니라 듣는 마음에 있습니다. 말씀을 듣고 깨달아 육십 배, 백 배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사람들의 말을 잘 들어 소통하게 하옵소서. 내 생각을 그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기술을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큰 은혜를 주셨습니다.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시고 부귀와 영광을 주셨습니다. 장수하는 복과 지위를 지켜주신다 약속하셨습니다. 저에게도 듣는 마음을 주시고 선악을 분별할 지혜를 주옵소서. 하나님의 마음에 꼭 들어맞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삼가지 못하고 무례해져 건방져질까 두렵습니다. 저에게 계시된 말씀을 더해주옵소서. 이상을 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법을 지키는 사람에게 복이 있사오니 주의 말씀을 듣게 하옵소서. 꿈을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신 꿈이 있어야 마음이 부풀어 오르지 않습니다. 교만하지 않고 무례하게 행동하지 않겠습니다. 함부로 말하지 않고 마구 행동하지 않게 하옵소서. 가시로 울타리를 쳐 보호하여 주옵소서. 악인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고 오로지 주의 법을 즐거워하게 하옵소서.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함 같으니, 하는 일마다 잘 될 것이다.”(시1:3)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게 하옵소서.

꿈도 비전도 있어 열심히 노력하게 하옵소서. 마음을 새롭게 하고 변화된 삶을 살기 원합니다. “눈동자에 어리운다. 우리들의 푸른 꿈.”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입니까? 영적인 예배를 드리고 하나님 올바른 관계로 회복하게 하옵소서. 죄에 대해서 철저히 죽고 죄가 왕 노릇하지 못하도록, 육신의 욕망을 따르지 않도록 보호해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신대로 항상 기뻐하고 늘 즐겁고 감사하며 살게 하옵소서. 너와 같은 사람이 너보다 앞에도 없었고 네 뒤에도 없을 것이다. 남들과 비교하여 불평하지 않게 하옵소서. 듣는 마음, 순종하여 부지런한 마음, 경청하는 마음, 만족하는 마음을 주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74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