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께 집중하게 하옵소서. 내 문제에 집중하지 말고, 하나님께 집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말씀을 믿고, 주님의 능력을 따르게 하옵소서. 제가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예수님을 만난 것이 큰 은혜입니다. 새로운 세계를 여는 능력을 주옵소서. 믿음은 우리가 바라는 것들을 보증해 주고 볼 수 없는 것들을 확증해 줍니다. 믿음을 갖고, 믿음의 눈으로 보면서 모든 것이 달라졌습니다. 내가 예수님을 만났고, 예수님으로부터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만나고 새 생명을 얻었습니다. 하나님께 집중하게 하옵소서. 영의 눈이 열려야 믿음으로 세상을 봅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역사가 믿음을 통해서 나타나고, 기쁘게 하나님 나라를 드러내어 믿음대로 되기를 소원합니다.

남들에게 고마운 존재가 아니라 필요한 존재가 되게 하옵소서. 믿음을 행함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칭찬받게 하옵소서. 언제 어디서든지 홀로 설 수 있게 하옵소서. 누군가 내 삶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기를 원합니다. 내 안에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고 삶을 풍부하게 만들게 하옵소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의 이름을 불러 구원을 얻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저를 측은하게 여겨주소서. 하늘의 자비를 경험하게 하옵소서. "나를 사랑하신 주 나도 사랑하리라."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은혜를 알고,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게 하옵소서.

내 눈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누군가 저를 돕고 있습니다. 내가 알지 못한 상황에서도 누군가 보살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지켜보시고 도우십니다. 그 믿음을 가지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믿음이 커져야 사랑도 커지고 풍성해집니다.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게 하옵소서. 결코 흔들리지 않는 믿음 위에 사랑을 세워나가게 하옵소서. 사랑은 모든 것을 덮어 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뎌냅니다. 거룩한 믿음 위에 세워진 사랑으로 사람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거룩한 믿음으로 세상에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사람은 다 세상을 이기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이긴 승리는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입니다."(요일5:4)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2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연요한기도 #연요한칼럼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