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기쁘고 즐거워 주의 이름을 노래합니다. 저의 마음을 다 바쳐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보여 주옵소서. 믿음에 뿌리를 박고 그 터전 위에 굳건히 서게 하옵소서. 항상 깨어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저에게 말씀을 전할 기회를 열어주옵소서. 깊은 그리스도의 진리를 전파하게 하옵소서. 언제나 친절하게 유익한 말을 하고, 누구에게나 적절한 대답을 할 지혜를 주옵소서. 하나님의 신비하고 놀라운 일들을 보여주옵소서. 저의 생각과 판단, 저의 계획과 예측을 뛰어넘는 놀라운 일을 행하시옵소서. 믿음으로 주님을 의지하여 힘차게 승리하게 하옵소서. 주를 의지할 때 지혜를 주옵소서. 저의 생각으로 판단하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의 이름을 아는 사람들이 주님을 의지할 때 도우시고 방패가 되어주옵소서.

하나님을 전심으로 의지합니다. 현재의 삶 속에서 하나님께 감사하며 살고 싶습니다. 지금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무엇을 드려야 할지를 알게 하옵소서. 제게 주신 은혜를 선하게 사용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큰 기쁨을 맛보고 있습니다. 그 기쁨을 생각할 때 어떻게 하나님께 감사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예수 이름을 전하면서 고난당해도 감사하게 하옵소서. 십자가 복음을 전하는 거룩한 수고를 영광으로 알겠습니다. 기쁘게 헌신함으로 감사하는 사람이 되기 원합니다. "가장 높으신 주님, 내가 주님 때문에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주님의 이름을 노래합니다."(시9:2)

하나님을 높이고 은혜에 감사함으로 형통하게 하옵소서. 감사함으로 예배하여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다. 제 영혼이 주님을 높이고 베푸신 모든 은덕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생명을 파멸에서 건져주시고 좋은 것으로 저의 소원을 만족하게 하옵소서. 절망을 소망으로 바꾸는 힘을 주옵소서. "의지하세. 의지하세. 주 의지 하세." 범사에 감사하게 하옵소서. 감사가 저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감사가 넘쳐서 믿음이 더욱 자라나게 하옵소서. 저의 믿음이 크게 자라고 서로에게 베푸는 사랑이 더욱 풍성해 가게 하옵소서. 서로의 사랑함이 풍성해지기 원합니다. 감사를 표현하여 마음이 전달되고 열정도 생겨 넘쳐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36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