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감사함으로 기도하게 하옵소서. 기도할 때 걱정을 거두게 하옵소서. 기도에 게을리 하면서 걱정만 하다가는 마귀의 노예가 될까 두렵습니다. 염려가 떠오를 때에 곧바로 꿇어 엎드려 기도하는 지혜를 갖추게 하옵소서. 기도로 모든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모든 염려와 근심을 하나님께 맡겨드립니다. 주님의 산에서 준비될 것입니다. 여호와이레입니다. 저에게 주 앞에 구하는 간절한 소원이 있습니다. 그것을 위하여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을 얻기 원합니다. 아무 걱정도 하지 말게 하옵소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게 하시고 간구하여 소원을 하나님께 아뢰게 하옵소서. 감히 사람으로서 생각할 수 없는 하나님의 평화가 예수 안에 있는 저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실 줄 믿습니다.

아멘. 문제없습니다. 벌써 하나님께서 해결해주셨습니다. 아름다운 세계를 저에게 허락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모든 일이 서로 협력해서 선을 이루셨습니다. 저에게 복스러운 주님의 음성을 들려주옵소서. "네 암나귀들을 찾았느니라."(삼상9:20) 제가 잃었다고 걱정하던 것들을 이미 찾아주셨습니다. 깜짝 놀랄 복된 주님의 음성이 저의 귀에도 들려주시기를 소원합니다. 나귀를 잃어버렸지만 그 것 때문에 더 큰 것을 얻게 하셨습니다. 저도 나귀를 찾아 헤매다가 왕관을 쓰는 큰 축복을 얻게 하옵소서. 이를 위해 순종하게 하옵소서. 주 안에서 행동하게 하옵소서.

가지고 있는 염려와 근심이 어디서 왔습니까? 그 뿌리가 저의 죄악에 있습니다. 불신앙이 자리하지 않도록 깨어있게 하옵소서. 앉아서 얻으려 하지 말고, 움직여 순종으로 해결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기도할 때 문제가 풀립니다. 믿음을 되찾고 진실을 얻게 하옵소서. 얻은 것을 생각하게 하옵소서. 돈은 잃었지만 진실을 얻었습니다. 건강은 잃었지만 믿음을 얻었습니다. 명예는 잃었지만 겸손을 얻었습니다. "다 감사드리세 온 맘을 주께 바쳐. 그 섭리 놀라워 온 세상 기뻐하네." 주님께 감사합니다. 이미 잃어버린 것이 있지만 훨씬 더 큰 것을 얻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하나님의 신비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경륜과 축복에 감사합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66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장로회신학대, 연세대, 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에서 공부하였으며,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과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