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 안에 살면서 그 믿음으로 행동하게 하옵소서. 기도를 통해 믿음의 힘을 강하게 만들게 하옵소서. 믿음 안에서 회개하고 간절히 구하게 하옵소서. 믿음은 지식이 아닙니다. 믿음은 우리가 바라는 것들을 보증해 줍니다. 볼 수 없는 것들을 확증해 줍니다. 이 믿음으로 하나님의 인정을 받고 싶습니다. 저의 믿음으로 이 세상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되었다는 것을 압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보이지 않는 것에서 나왔다는 것을 믿습니다. 더 큰 믿음으로 더 강하고 견고하게 하옵소서. 죄악을 버리고, 우상을 버리고 십자가의 복음을 붙들고 살게 하옵소서. 저의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었음을 기뻐합니다.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은혜와 능력이 하늘나라 사업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사용하심을 기뻐합니다. 나를 통해서 위대한 일을 이루신 것을 기뻐합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신 일에 조금 보탬이 된 것을 기뻐합니다. 삶의 의미를 하늘나라에 맞추고, 하나님의 뜻에 맞추어 살아가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옵소서. 영광을 하나님께 돌립니다. "그 곳에서 주님 만나 하늘나라 이루고"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게 하시고 제가 지금 하는 모든 일들이 하늘나라에 기록되게 하옵소서.

이 세상의 소리가 희망을 가진 사람의 손에 의해 아름다운 소리로 바꾸어지게 하옵소서. 가난으로 찌든 마음에, 폭력과 분쟁이 끊이지 않는 자리에 희망의 선물을 주게 하옵소서. 나비가 날아다닌 것처럼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유를 느끼게 하옵소서. 소망의 복음으로 오늘 우리의 평범한 삶을 바꿀 원동력으로 삼게 하옵소서. 소망의 복음이 세상에 전할 희망의 소리입니다. 이 아름다운 소리가 십자가 복음의 울림입니다. 십자가 복음이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의 능력이 되게 하옵소서. 무엇을 기뻐하며 삽니까? 어떤 능력이 저를 움직이게 합니까? 그리스도 안에서 이 해답을 찾습니다.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다는 것을 알아라."(눅10:11) 하나님 나라는 저희 안에 있습니다. 섬김은 기쁨이요 하늘에서 주신 사명입니다. 저희에게 평안을 주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5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기도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