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빛나는 눈길로 마음을 즐겁게 하고 기쁜 소식으로 뼛속을 살찌우게 하옵소서.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좋은 소식을 전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저의 눈이 밝아져서 마음을 기쁘게 하옵소서. 목마른 사람에게 생수 같은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환경을 탓하지 않고,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여건이 어려워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믿음으로 구하여 저의 소원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예수님께 간청합니다. 예수님을 붙들고 간절하게 구합니다. 큰 믿음으로 간구하게 하시고 상한 감정을 버리게 하옵소서. 현실의 벽 앞에 믿음이 눌리지 않게 하옵소서. 믿음이 연약해서 벽을 넘지 못합니다. 믿음이 무너집니다. 저의 믿음이 하나님 안에 있게 하옵소서.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게 하옵소서. "굳건한 믿음 주셔서 늘 승리하게 하소서." 우리는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소망이 있습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하나님의 약속을 보았고, 과거에 베푸신 하나님의 능력을 보았습니다. 하나님 나라, 복음을 듣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보다 멀리 보고, 보다 깊게 보고, 하나님의 역사를 보는 영의 눈을 뜨게 하옵소서. 믿음의 역사관으로 미래를 지향하고, 영적인 역사관으로 소망을 판단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복음을 들어 기쁨이 있고, 행복이 있고, 미래가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기뻐하시어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시고, 젖과 꿀이 흐르는 축복의 삶으로 인도하옵소서. 믿음의 눈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약속을 진리로 믿게 하옵소서. 믿음의 상대주의, 믿음의 실용주의, 믿음의 주관주의를 버리게 하옵소서. 내면의 영이 강하여 육체의 강함을 이기게 하시고, 믿음이 강하여 큰 거인을 이기게 하옵소서. 다윗이 어떻게 골리앗을 이겼습니까? 다윗은 물맷돌로 덩치가 큰 골리앗을 조준했습니다. "나는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 곧 만군의 주님의 이름을 의지하고 너에게로 나왔다."(삼상17:45) 약한 자가 강한 자를 이겼습니다. 믿음의 절대성을 잃지 말게 지켜주옵소서. 내가 약한 존재라고 스스로 비하하지 말게 하옵소서. 상한 감정을 버리고 승리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47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칼럼 #연요한기도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