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마음이 굳건하여 원망하지 않고 고난을 당해도 인내하며 이겨내게 하옵소서. 마음이 굳세어 주의 자비와 긍휼의 복을 받게 하옵소서. 참고 견딘 사람은 복됩니다. 욥이 어떻게 참고 견디었는지를 들었습니다. 주님께서 나중에 그에게 어떻게 하셨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주님은 가여워하시는 마음이 넘치시고,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크십니다. 저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이 몸을 잊지 마시고 굽어 살펴 주옵소서. 주의 약속을 마음에 새기며 두고두고 기다리겠습니다. 주님의 사랑 다함이 없습니다. 그 사랑 아침마다 새롭고 그 신실하심은 끝이 없으십니다. 그리스도를 생각하며 참고 기다리겠습니다. 오늘도 주님의 음성을 듣기 원합니다. 믿음으로 인내하여 주를 기다립니다.

수고하고, 오래 참고 기다리게 하옵소서. 하늘의 은총을 기다립니다.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립니다. 오늘 주시는 주님의 명령을 귀담아듣게 하옵소서. 주 하나님을 사랑하고 마음을 다 하고 정성을 다 쏟아 섬기게 하옵소서. 가을비와 봄비를 철에 맞게 내려주시어 들에는 풀이 자라나 배불리 먹으며 잘살게 하옵소서. 값비싼 열매를 얻게 하옵소서. 씨앗을 심는 수고를 다하게 하옵소서. 생명이 자라나기까지 돌보고, 지키는 수고를 잘하게 하옵소서. 좋은 열매를 맺기까지 수고하고 기다리겠습니다. 씨앗에서 귀한 열매가 되기까지 믿음을 가지고 기다리겠습니다. "지혜와 권능은 본래 하나님의 것이며, 슬기와 이해력도 그분의 것이다."(욥12:13)

원망하여 어리석은 사람이 될까 염려스럽습니다. 욥은 시험을 당할 때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투덜대고 불평을 털어놓으며 제 욕심대로만 살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욕심대로 살지 않게 하옵소서. 입으로 허풍을 떨면서 이익을 챙기기 위해서 아첨하지 말게 하옵소서. 지혜가 있어 주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깨닫게 하옵소서. 주님이 주시는 가르침을 들어 지식이 더해지고 남을 이끌 힘을 얻게 하옵소서. 지혜가 저의 마음속에 들어가 즐겁게 하옵소서. 굳건한 마음으로 본이 되게 하옵소서. 참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오실 때가 가깝습니다. "영광중에 다시 뵈올 주의 날을 기다리며" 심판을 받지 않도록 서로 원망하지 말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07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연요한칼럼 #연요한기도 #연요한목사기도 #연요한목사칼럼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