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반석교회 체 안 목사의 아들 게이브 안 목사(오른쪽)와 모니카 안 사모.
추수반석교회 체 안 목사의 아들 게이브 안 목사(오른쪽)와 모니카 안 사모. ©페이스북

[기독일보 국제부] 신사도운동가로 잘 알려진 체 안(Ché Ahn, 한국명 안재호) 목사가 아들에게 교회를 넘겼다. 가뜩이나 한국에서 신사도운동이 비판받고 있는 현실 가운데, 교회세습까지 이뤄져 논란이 일 가능성이 높다.

카리스마뉴스 등의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체 안 목사는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Pasadena)에 있는 추수반석교회(Harvest Rock Church, HRock Church)에서 자신의 60번째 생일날이었던 1월 17일 사임하면서 이 교회를 자신의 아들과 딸에게 넘겨줬다고 한다.

체 안 목사는 2년 전에 자신의 60번째 생일에 교회를 후임자에게 물려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교회의 새로운 담임목사가 된 체 안 목사의 아들 게이브 안(Gabe Ahn) 목사는 지난 2007년부터 이 교회의 행정 목사로 섬겨왔었다. 체 안 목사는 교회에서 물러나 앞으로 '사도 사역 네트워크'에 보다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추수반석교회는 지난 1994년에 설립됐으며, 가정 사역 중심의 교회다. 체 안 목사는 풀러신학대에서 목회학석사(M.Dive) 학위를 받았고, 선교회인 하베스트 인터내셔널 미니스트리(Harvest International Ministry, HIM)를 이끌고 있다. 와그너리더십연구소(Wagner Leadership Institute)의 국제총장이기도 한 그는 신사도운동 강사로 한국에서도 자주 강연하곤 한다.

한편 신사도운동은 한국교회 및 한인교회 관련, 예장고신(2007/57/지극히 불건전한 사상, 관련 저술탐독 금지, 강사초빙 금지, 집회참여금지) 예장합신(2009/94/이단성, 참여금지) 미주한인장로교연합(2012/교류금지) 기장(2014/99/교류금지) 등의 교단에서 결의가 있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사도운동 #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