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를 위한 소요리 성경공부

[출판서 서평]

재미와 깊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교리 공부가 어디 있냐고요?

운동선수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조건은 기초체력을 키우는 일입니다. '기본에 충실하라'는 말이 그저 생긴 것이 아니지요. 아이들이 어렸을 때는 부모 손에 이끌려 교회에 출석하고 주일학교에 참석하며 삼위 하나님과 성경말씀, 기도, 교회 등에 대해 배웁니다.

그러나 아직 인지능력이 발달하지 않은 어린아이들에게 이 모든 것을 온전히 가르치기에는 여러 한계가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크는 아이들은 곧 초등학생이 되고 중고등학교에 진학합니다. 그러는 사이 아이들은 학교에서 또 여러 매체를 통해 신앙과는 거리가 먼 공부와 여러 지식들을 습득합니다. 성경적 세계관이 제대로 세워지기도 전에 말입니다.

그래서 이런 현실에 위기를 느낀 목회자와 교사, 부모들이 기본교리부터 가르치고자 하지만 그 또한 쉽지 않습니다.

우선, 교리가 결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알면 명쾌해지지만 그러려면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성인 크리스천들도 교리의 핵심을 물으면 당황하고 답을 주저하기 일쑤입니다.

이 소요리 성경공부는 현장에서 아이들을 매주 만나는 한 목회자가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깊이를 포기하지 않고 재미도 놓치지 않고 교리를 가르쳐줄까 고민하다 만든 리얼 성경공부 교재입니다.

:: 이 책의 특징

1. 신앙고백의 표본이라 할 수 있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중심으로 구성

2. 1권-기본교리편 2권-주기도문 십계명편으로 나누고 각 권에 10과씩 배치

3. 교사용과 학생용으로 구분하여 교사들에게 필요한 지침 수록.

4. 각 과마다 Ice Break -> 소요리문답 -> Study -> Bible Cartoon ->

Quiz -> Homework 로 공부 순서를 배치.

5. 아이들에게 친근하고 재미있는 컬러 일러스트

:: 추천 독자

1)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십대들이 무리 없이 학습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2) 교사와 부모들이 먼저 개념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교사용을 준비했습니다.

3) 교리 공부를 시작하려는 교회 주일학교 담당 목회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어린이 책 인증 정보>

제품안전인증 - KC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

제조자명 또는 수입자명 - 생명의말씀사

대상독자연령 - 10세 이상

제조연월 - 2017. 6. 30

주의 - 책을 입에 물거나 던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저자소개]

최창수 목사

학생들 틈에 있으면 누가 학생인지 목사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인 최창수 목사. 그는 아이들 속에 묻혀 그들과 함께 뒹굴 때 가장 에너지가 넘친다. 어린이 사역으로 부르심에 늘 감사하며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그에게는 큰 기쁨이다. 세상에 '순응'하지 않으면서 세상으로부터 '도피'하지 않는, 능력 있는 크리스천을 양육하기 위해 그는 오늘도 사역의 현장에서 즐거운 땀을 흘리고 있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현재는 군산 드림교회에서 소년부(5, 6학년)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STAND '학교사역자스쿨' 강사로 섬기고 있다. 약 5,000명의 교역자들이 가입해 있는 페이스북 그룹 '유초등부 사역 나눔'의 리더이기도 하다.

e-mail : ccs0543@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십대를위한소요리성경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