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 두근 비전 찾기

“2040년에 내 모습은 어떻게 변해 있을까?”

꿈에는 관심조차 없던 평범한 소녀가 자신의 미래를 만나 ‘비전’에 눈 뜨기까지의 좌충우돌 성장 스토리!

[출판사 서평]

“넌 꿈이 뭐니?”, “나중에 커서 뭐 할 거야?”

태어나 어른이 되기까지 수 없이 듣는 단골 질문이지만, 아이들에게 이것만큼 답하기 어렵고 난해한 질문도 없습니다. 마음껏 꿈 꿀 수 있는 자유와 환경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의 아이들이 이 질문에 어떤 답을 할 수 있을까요?

더군다나 ‘꿈이 무엇이냐’는 질문의 의도 속에는 이 세상이 추구하는 가치관과 목적을 넘지 못하는 한계가 숨어 있습니다. 교회에서조차도 세상이 원하는 것들을 꿈이나 비전으로 포장해버리는 안타까움이 여전히 존재하니까요.

「두근두근 비전 찾기」는 한 어린이의 눈을 통해, 미묘하게 비틀어져 있는 꿈과 비전에 대해 다시 정의내리고 있습니다. 꿈에는 관심조차 없던 무기력한 아이에서, 하나님이 주신 비전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자신을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은 무엇인지, 현재와 다가올 미래를 위해 하나님이 부르신 곳은 어디인지, 하나하나 발견해가며 놀랍도록 변화하는 지나의 모습은 비전을 찾아가는 삶이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지를 보여줄 것입니다.

아울러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몇 가지 질문을 추가함으로써 주일학교 모임이나 어린이 제자훈련의 교제로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두근두근 비전 찾기」가 꿈과 비전에 대해 일방적으로 듣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많은 아이들이 함께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꿈꿔봅니다.

[저자소개]

최윤식 : 최윤식 박사님은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게 될 미래를 예측하고 연구하는 분이세요. 단순히 연구만 하시는 게 아니라 우리가 미래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크고 작은 도움을 주기도 하신답니다. 사람들을 직접 만나 실감 나는 미래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고요,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책을 써서 사람들에게 미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시기도 해요. 막연하기도 하고 두렵게 느껴지는 우리의 미래지만, 최윤식 박사님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준비하다 보면 어떤 미래가 우리에게 다가와도 당당하게 맞이할 수 있을 거예요.

다빛: 성경 속 인물 중에서 다윗을 가장 좋아하는 다빛 작가는 예수님을 알고, 믿고, 사랑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야기를 말하고 쓰는 것을 즐거워했고, 지금도 그때처럼 조잘조잘 말하며 여러 가지 상상을 해요. 지나와 함께 다녀온 신나는 시간 여행 이야기도 얼른 들려주고 싶다고 합니다.

[목차]

프롤로그: 이 이야기는 말이야~

1. 꿈을 꼭 알아야 해?
2. 내가 태어난 목적이 있다고?
3. 미래에서 쓴 일기
4. 미래의 내 모습
5. 아주 중요한 열쇠를 찾았어
6. 현재가 바뀌면 미래도 바뀔 거야
7. 꿈과 비전은 어떻게 다를까
8. 미래를 바꾸기 위한 용기를 내다
9. 내가 꿈꾸는 미래
10. 드디어 비전을 발견하다
11. 비전이 가져다 준 변화

에필로그: 지나가 알려주는 비전 찾기 꿀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간소개 #두근두근비전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