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고민상담-표1

출판사 서평

1318들의 고민, 여기 다 있다~

대한민국에서 청소년으로 살아가는 것, 다른 여러 세대도 마찬가지지만 세상 어떤 나라보다 우리 아이들은 힘겹고 고단한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다. 공부, 게임, 학교 폭력, 부모와의 갈등,친구 문제 등등. 어린이에서 어른으로 가는 길목에 선 청소년들은 그 시기를 누리고 즐기기는커녕 치열함을 먼저 마주하며 어디로 갈지 방황하고 있다. 여기에 크리스천 청소년들은 신앙 안에서 이런 숙제들을 어떻게 풀어갈지 막막하고 답답하기만 하다. 가엾은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를 먼저 들어주고 그들의 어깨를 토닥여줄 어른들은 어디로 다 숨었을까?

어린 시절을 지나온 어른들은 이미 그 시절 자신들의 모습을 다 잊은 것일까?

본서는, 아직 스스로 설 수 없는 연약함과 홀로서기를 준비해야할 책임 사이에 선 우리의 아이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신앙 선배, 인생 선배로서 어른들이 대답해줄 이야기는 무엇인지를 담고 있다.

창조과학과 신앙질문을 소재로 다뤘던 전작들의 포맷과 동일하게 알파벳 키워드로 청소년들이 고민하는 여러 주제들을 선별했고, 설정된 가상의 선생님과 여러 청소년 캐릭터들이 서로 대화하며 문제에 접근하고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각 챕터 끝에는 '좀 더 알아볼까?' 코너를 두어 청소년 독자뿐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읽으면 좋을 세밀한 정보들을 추가했다.

또한 페이지마다 재미있게 구성한 삽화들이 있어 이해와 공감을 돕고 있다.

KC인증

추천사

부모나 교사는 아이들을 이해하기 위해 그들의 입장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어른들에게 정답을 엿보기보다 아이들의 마음 속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살펴보고 들어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권장희 소장 (사단법인 놀이미디어교육센터)

어른들의 시각이 아닌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풀어가고 있으며 거창한 이론이나 군더더기 없이 주제별로 쏙쏙 짚어주어 누구라도 책을 잡게 되면 끝까지 읽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로 주제가 모두 실제적이며 흥미진진합니다.

●이정원 교수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학부)

우리는 많은 고민에 대한 해답을 멀리서 찾지만 실은 해답은 우리 안에 계시는 하나님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그 해답이 어디 있는지, 긴 여행을 하기 전에 (더 늦기 전에) 깨닫기를 기대합니다.

●차길영 대표 (세븐에듀 수학 인터넷 강사, 극동방송 '차길영의 성공하는 자녀교육법' 진행자)

저자소개

김재욱

작가이며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 90년대 초부터 여성지 우먼센스 디자이너, 문화선교기업 낮은울타리 아트디렉터 등으로 일했고, 오랫동안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글을 쓰고 책을 집필했습니다. 현재 한겨레신문 프리랜스 삽화가로 일하면서 한국창조과학회 회원,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이사로 협력 중입니다. 글쓰기, 그림, 도서 기획 등을 함께하며 창조과학, 복음 변증, 성경적 데이트 코칭, 문화현상 등을 주제로 강연 활동도 병행합니다.

저자의 책들 중 3종은 기독교출판문화상을, 1종은 문서선교인이 뽑은 상을 받았습니다. 이 책은 스테디셀러로 사랑받는 A to Z 시리즈 1·2탄과 마찬가지로 알파벳 키워드 26개의 첫 글자로 주제를 정해 1318 청소년들의 고민을 돌아보고, 함께 대화하며 성경적 해답을 찾아가는 내용입니다.

주요 저서

1318 창조과학 A to Z │ 1318 신앙질문 A to Z

1318 신앙 멘토 스쿨 │ 1318 성품 스쿨

어린이를 위한 창조과학 이야기 1·2 │ 말씀 쏙쏙 어린이 쓰기 성경

머리에 쏙쏙~ 창조과학 만화교실 1·2(공저)

교과서 속 진화론 바로잡기(공저) │ 진화론에는 진화가 없다

나는 아빠입니다 │ 내가 왜 믿어야 하죠?(이상 생명의말씀사)

합리적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 요한계시록 바로 알기

생각하는 그리스도인 │ 구원열차 구원방주(이상 그리스도예수안에)

연애는 다큐다(국제제자훈련원) │ 독자를 설득하는 쉬운 글쓰기(필로)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라온누리) │ 만화 장기려(공저, KIATS)

바이블로그 l www.woogy68.blog.me 

홈페이지 l www.jaewoogy.com 

이메일 l jaewoogy@chol.com

목차

Answer [대답] ● 우리 인생의 모든 고민에 정답이 있을까요?

Being [존재] ● 이 세상에서 나의 존재 이유는 무엇일까요?

Complex [열등감] ● 남보다 못해서 생기는 열등감, 어떻게 극복할까요?

Doubt [의심] ● 교회에 가기 싫고 하나님의 존재가 의심돼요

Effort [노력] ● 노력이 중요하다지만 노력해도 소용 없는 세상 같아요

Friend [친구] ● 친구 때문에 괴로워요. 진정한 친구가 정말 있을까요?

Gender [성] ●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는 여자답게... 왜 꼭 그래야 하죠?

Homosexuality [동성애] ● 동성애는 타고나는 것 같은데 왜 나쁘다고 하나요?

Internet-addict [인터넷 중독] ● 절제가 안 되는 인터넷과 게임중독, 해결 방법 없나요?

Job [직업] ●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지, 무슨 준비를 할지 모르겠어요

Keeping [지키기] ● 우리는 왜 이렇게 제약이 많고 지켜야 할 게 많은가요?

Love [사랑] ● 자랄 만큼 자랐는데 우리는 사랑하면 안 되나요?

Monday [월요일] ● 월요일이 정말 두렵고 학교에 가기가 너무 싫어요

No.1 [넘버원/일등] ● 일등만 최고인가요? 차별하는 세상이 정말 싫어요

Otaku [오타쿠/매니아] ● 취미를 갖는 것이 잘못인가요? 남 일에 왜 참견해요?

Parents [부모] ● 부모님의 잔소리, 너무 싫어요. 어른들은 왜 그러실까요?

Quit [끝내기] ● 사는 게 너무 힘들어요. 다 끝내고 싶을 땐 어떡하죠?

Reading [독서] ● 독서는 정말 싫은데 왜 자꾸만 책을 읽으라고 해요?

Study [공부] ● 공부하기 진짜 싫은데 대학을 꼭 가야만 하나요?

Trauma [트라우마] ● 안 좋은 기억들은 깨끗이 지우고 당당하게 살고 싶어요

Ugly [못생김] ● 못생긴 외모 때문에 속상해요. 멋있고 예뻐지고 싶어요

Violence [폭력] ● 폭력은 정말 싫어요.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World [세상] ● 세상에서 우리는 어떤 생각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XXX [음란물] ● 야한 동영상과 성적인 생각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Youth [청소년] ● 우리는 누구인가요? 어른인가요, 아이인가요?

Zone [지역/구역] ● 우리는 어디에 마음을 두어야 하죠? 너무 외롭고 힘들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318고민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