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오상아 기자] "나는 하나님을 알기 전까지 불교에 깊이 심취해 있었다. 한때는 불교를 세계 포교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그쪽과 관련된 대학을 졸업하고 석사 논문까지 쓰며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일을 했다. 그러나 이제는 그쪽 이야기는 별로 하고 싶지 않다. 그 또한 내게 많은 가르침을 주었고, 사람들이 왜 그쪽의 진리를 찾는지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다만 분명한 것은 그곳에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 그리스도가 전하는 복음의 핵심이 빠져 있다. 아무리 좋은 말과 진리가 있는 것처럼 보여도 예수 그리스도가 빠진 곳에는 생명이 없다는 사실을 주님을 만나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17년 전까지 주님과 상관없는 불신자로 살다가 하나님의 은혜로 서른세 살에 예수님을 만났을 때 나는 큰 충격을 받았다. 정말 하나님은 살아 계신 분이셨고, 그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내 죄 때문에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인류의 구원자이시며, 오늘도 살아 계셔서 나와 같은 죄인을 부르시는 하나님이심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천지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가 내 아버지라는 사실을 믿기 시작했을 때, 이미 창세전에 내가 하나님의 자녀로 '예정'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얼마나 놀랐는지 모른다. 내 나이 서른세 살, 주님을 만난 그날을 나는 평생 잊지 못한다. 주님은 3년 동안 불치병으로 누워 지내던 내게 찾아오셔서 모든 병증을 고쳐주셨다. 주의 성령을 보내시고 동행해주시는 기가 막힌 일이 기적처럼 내 삶에 일어났다. 불가능한 일, 도저히 상상도 못했던 일이었다. 정말 하나님의 놀라우신 은혜라고밖에는 표현할 길이 없다."

청년기 불교 경전 수만 권을 자비로 배포하며 일요일에는 아이들에게 불법(佛法)을 가르치던 열성 불자(佛子)였던 저자는 31살의 어느 날, 전신에 까닭 모를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고 이후 3년간 그의 영혼육이 죽음과도 같은 깊은 고통의 늪에 빠지게 되었다.

극심한 고통을 견디다 못해 아파트 7층에서 뛰어내린 날, 가벼운 부상만 입었을 뿐 오히려 그동안의 육신의 고통이 사라지는 치유의 이적을 체험했다. 또한 죽어가는 딸을 살리신 하나님의 자연계시적 역사를 온 가족이 목격하면서 불신자였던 부모와 가족 모두가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다.

또한 십자가의 복음이 깨달아지면서 33살에 강력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고, 이후 주님과 늘 동행하는 삶을 살게 되었다. 온몸과 마음이 불태워지고 찢기는 듯한 고통을 치유 받은 서우경 박사(한국코칭진흥원 원장, 연세대 리더십센터 수석코치)의 증언록이다. 서우경 박사는 유튜브에서 20만회 이상 조회된 인기 간증 영상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서우경 박사는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코칭아카데미 책임 교수를 7년간(2007-2013년) 역임했고, 현재 한국코칭진흥원(부설 서우경 코칭연구소) 원장이자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객원연구원, 연세대 리더십센터 수석코치(2006-2015년 현재), ICF 국제코치연맹 코리아 서울챕터 회장과 ICF 국제 프로인증코치(PCC), 한국코치협회 수퍼바이저 코치(KSC, 명예 KPC)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SK텔레콤, SK텔링크, 세아그룹, 현대자동차그룹, 현대건설, LG그룹, 삼성전자 등 대기업 CEO 및 임원, 장차관급 고위공무원, 병원장 등의 전문가 그룹 코칭과 크리스천 코칭 등 다양한 영역에서 코칭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한국코치대회 '올해의 코치상' 수상, '미래창조 신지식인' 선정(위클리 피플 및 안전행정부 주관), 2014년 한국일보 혁신인물 대상, 한국 HRD협회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으며 CTS 기독교TV 〈4인 4색 바이블 코칭〉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예정 #서우경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