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듣는 결혼 수업' 표지   ©생명의말씀사

한동대학교 인기 강좌, 하인즈 쉔호프 교수의 강의가 책으로 나왔다. 파란 눈의 저자, 하인즈 쉔호프(Heinz Schoenhoff) 박사(한동대 상담심리학부 교수)는 그리스도인 가정이 세상의 위협 앞에 백기를 들고 포기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써내려갔다고 했다.

그는 왜 가정이 창조의 완결판인지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실 때 왜 남녀를 따로 축복하지 않으시고 하나로 묶어 축복하셨는지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한다. 또 하나님이 창조하신 가정에 어떻게 죄가 들어오게 됐고, 지금 가정이 겪고 있는 고통들은 무엇인지, 깨진 연합에서 비롯되어진 남자와 여자의 성향, 그로 인한 내면의 불안과 상처, 이를 치유하는 하나님의 방법은 무엇인지를 제시한다. 그 외 일, 재정, 성, 가정 폭력 등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들을 소개한다.

로렌 커닝햄 (YWAM 설립자) 목사는 "하인즈는 캐나다에서는 목사로, 예수전도단(YWAM)에서는 선교사로 많은 시간 사역하다가 지금은 한국의 대학에서 일하고 있다"고 저자를 소개했다.

또 "하인즈와 엘시는 이 책의 메시지처럼 살았을 뿐 아니라, 성경의 가르침대로 40여 년 동안 결혼 생활을 해왔다"며 "그들의 풍성한 삶과 하나님과의 관계는 당신의 삶 역시 풍성하게 할 것이다"고 추천했다.

김영길 (전 한동대학교 총장) 박사는 "결혼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산 복음이다"며 "3%의 염분이 거대한 바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것처럼,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온전한 하나님의 가정으로 소망 없는 이 시대에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밥 더퍼 (미국 남침례회연맹 목사) 목사는 "결혼한 지 오래된 부부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라며 "특히 신혼부부들은 이 책을 통해 가정과 결혼 생활을 어떻게 이끌어 갈지 지혜와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하인즈쉔호프 #다시듣는결혼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