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혜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후 단체사진   ©성혜장학회

[기독일보] (재)성혜장학회(이사장 김성혜 한세대학교 총장)는 지난 14일 영산양재홀에서 2015년도 1기 성혜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수여식에는 김성혜 이사장 및 장학회 임원, 장학생, 학부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혜 이사장은 생활환경 등 여러 가지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학업의 기회조차 박탈당하는 학생들에게 최소한의 기회라도 주어야겠다는 뜻으로 2008년 4월 장학회를 설립하였으며, 이 작은 소망과 계획이 씨앗이 되어, 지난 8년간 총 545여명의 학생과 기관들에게 모두 7억 3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총 47명(사랑·복지 장학생, 학업우수 장학생, 장려 장학생)의 장학생이 선발되었고, 모두 4,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격려사에서 김성혜 이사장은 "장학생들의 걸어가는 길을 지지하고 응원할 것이고, 계속적으로도 장학생들과 함께하여 이 세상을 같이 걸어 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장학생대표로 선발된 오창환·김민정 학생은 "성혜장학회를 통해 단순하지만 큰 배움을 얻게 되었다. 저 뿐만이 아닌 모든 사람이 행복할 때 내 자신이 진정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세상에서 영향력 있는 그리스도인이 되리라 선포했던 처음 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뒤처지지 않고, 모범이 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장학증서 수여식 이후에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선·후배 장학생들간의 유대감을 강화하였고, 장학생 선임기수 및 대학(원)생이 멘토가 되어 대학 신입생 및 고등학생 멘티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경험을 전달하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성혜장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성혜장학회는 장학생들이 국가와 사회에 크게 이바지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성혜장학회 #김성혜 #한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