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28일까지 충남 아산시에서 열린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식 장면.   ©아산시 문화체육관광진흥협회

지난 26일부터 3일간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열린 제52회 '성웅(聖雄) 이순신 축제'가 축제기간 5만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내가 이순신 장군이다!"   ©아산시 문화체육관광진흥협회

올해 행사는 '이순신 溫온.氣기를 품다!'는 슬로건 아래 온양온천역 광장 일원에서 지역의 특산품과 역사, 풍물 등을 재미있는 볼거리로 꾸며졌다.

특히 축제 첫날에는 이순신 창군 출정식과 각 읍면동 일반 시민들이 참여한 대규모 퍼레이드로 관람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역사인물체험 거리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행사의 의의를 알리고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데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6일부터 열린 충남 아산시 '성웅 이순신 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려 축제를 만끽했다.   ©아산시 문화체육관광진흥협회

이밖에도 시민과 지역 인사들이 함께 무대에 오른 '428대합창단 공연'과 온천도시 특성을 살린 '온천수 난장', 이순신의 삶과 역사를 알아가는 '도전 이순신 골든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축제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아산시문화체육관광진흥협회 박성순 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서 아산시가 온양온천의 도시가 아닌 전통 있는 문화와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관광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내년 행사는 아산시와 중국 난닝시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어 "난닝시 여유국(관광국) 고위 관계자가 이번 행사를 관람하기 위해 직접 방문, 긍정적인 합의가 이뤄졌다"며 "'성웅 이순신 축제'에 이어 올해 10월2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2013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성웅 이순신 축제'는 아산시와 아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아산시문화체육관광진흥협회를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아산시의원,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아산교육지원청이 주관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성웅이순신 #이순신축제 #아신시 #지역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