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은수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성남중원 경선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15.03.10.   ©뉴시스

[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비례대표인 은수미 의원이 10일 4.29 경기 성남 중원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것을 걸고 싸우겠다. 반드시 이기겠다"며 "당과 국민과 나라를 가장 사랑하는 성남중원의 시민들과 은수미가 힘을 모아 당당하게 싸우겠다"고 말했다.

은 의원은 "중원의 당원들은 당과 국민의 이름으로 이길 준비가 돼 있다"며 "저도 모든 준비가 돼 있고 승리에 책임감도, 간절함도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과 성남시민들을 위해 모든 것을 던질 준비가 돼 있다"면서 총선과 대선의 예고편인 이번 보궐선거, 반드시 승리해 국민들에게 더 큰 희망의 안겨주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특히 당 지도부를 향해 "왜 3:0으로 진다는 말이 나오고, 왜 성남중원은 포기했다는 얘기가 나오나. 병사들은 이길 수 있다는데 장군들이 대충 싸우자는 꼴"이라며 "당 지도부가 '보궐선거는 간이선거'라며 꼬리를 내리니 새누리당의 기세는 나날이 올라가고 언론도 패배를 점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상대팀인 새누리당은 여당 불모지 순천에서 끝내 이정현 의원을 만들지 않았나. 승리에 대한 간절함이 기적을 만든다. 우리는 그런 간절함이 있나"라고 반문한 뒤 "'이기는 정당'의 약속은 버린 건가.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며 "이기는 정당을 위해 당 지도부가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만약 은 의원이 당내 경선을 통과할 경우 보궐선거 최종 후보등록일인 4월 9일 이전에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 은 의원이 사퇴하면 지난 총선에서 비례대표 22번을 배정받은 신문식 전 민주당 조직부총장이 승계하게 된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의 성남 중원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후보를 두고 은 의원을 비롯해 참여정부 출신 인사인 김창호 전 국정홍보처장, 율사 출신인 홍훈희 전 청주지법 판사, 정환석 성남 중원 지역위원장이 경쟁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새정치민주연합 #4.29 #은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