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월드IT쇼(WIS) 2014' 삼성전자 부스에서 5세대(5G) 이동통신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삼성전자가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월드IT쇼(WIS) 2014'에서 첨단제품과 차세대 기술들을 선보였다. 자사의 5G 이동통신 등 차세대 기술을 비롯해 혁신 제품을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ICT 올림픽'으로 불리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와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대 전자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ICT 업계의 시선을 집중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번 WIS에서 삼성전자는 '5세대(5G) 네트워크가 이끄는 혁신적인 미래가 시작되는 곳'이란 주제로 벡스코 제 2 전시장에 900㎡(273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관 입구에서는 최신 4세대(4G) LTE 기술과 차세대 5G 네트워크 기술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중앙 안쪽으로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가 현실로 다가온 첨단 스마트 라이프를 펼쳐 보인다. 이러한 미래형 기술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TV, 모바일기기와 서비스, 기업간 거래(B2B) 솔루션이 어우러지면서 첨단 네트워크로 연결된 미래사회를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5G-스마트홈' 신기술로 미래경쟁력 공고히한다. 먼저 차세대 5G 이동통신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UHD 영상을 대형 TV에 전송하는 시연에 나섰다. '삼성 스마트홈' 전시를 통해 도어락과 IP 카메라를 연동한 세이프티 서비스와 주기적으로 댁내 여러 제품의 전력 사용량을 살펴볼 수 있는 에너지 매니저 기능을 선보인다. 그러면서 밖에서도 집안 상황을 확인하고,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가전을 작동시키는 음성 제어 서비스도 함께 시연한다.

차세대 TV제품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TV 부스에서평면, 또는 화면 측면이 오목하게 휜 커브드 화면을 선택할 수 있고 세계 최대 화면을 자랑하는 105형 벤더블 UHD TV를 내놓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 TV를 "차세대 TV의 진화 방향을 미리 보여 준다"고 말한다. 동시에 '커브드'TV를 여럿 내놓으며 경쟁사보다 더 나은 곡률을 자랑하는 4200R 규모 제품도 내놓았다. 이와 함께 커브드 사운드바를 함께 전시해 세계 첫 '토탈 커브드 솔루션'을 선보였다.

모바일 전시 공간에는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삼성 기어S, 기어 VR 등 자사의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들을 총 출동시켜 자사의 모바일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B2B 전시공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이 전시장에는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자사 복합기에 10.1형 풀터치 화면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적용한 제품도 선보였다. 또한 스마트기기를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출력은 물론 기업에서 사용자 인증, 기기관리까지 할 수 있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프로' 기능과, 손쉬운 문서 공유·출력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도 선보이며 차세대 사무기기 기술을 내놓았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삼성스쿨 솔루션, 업계 최초의 B2B 전용 갤럭시 탭4 액티브 태블릿 등을 선보이며 삼성의 혁신제품들이 각국 정부·교육기관에서 어떻게 업무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지 소개했다.

미디어솔루션센터(MSC) 부스에서는 신개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와 디지털 잡지의 혁신을 담은 '페이퍼 가든' 등 최신 콘텐츠와 솔루션들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ITU 전권회의에 참여하는 각국 정부 대표단과 ICT 전문가들을 위해 350여대의 보안 무선접속장치(AP)와, 이를 중앙에서 제어하는 시스템 등 '스마트 무선랜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자사의 무선자원 스케줄링 기술, 무선 침입방지 기술 등을 적용해 각국 인사들에게 끊김 없이 빠르고 안전한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삼성전자 관계자는 설명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삼성전자 #W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