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조찬기도회 신임회장 채의숭 장로(왼쪽)와 직전회장 이경숙 권사.
국가조찬기도회 신임회장 채의숭 장로(왼쪽)와 직전회장 이경숙 권사. ©박용국 기자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제8·9대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8일 낮 CCMM빌딩에서 열렸다.

두상달 장로(국가조찬기도회 부회장)의 사회로 열린 예배에서는 박래창 장로(국가조찬기도회 부회장)와 윤귀환 장로(국가조찬기도회 광주지회 제5대 회장)가 각각 대표기도와 성경봉독을 하고,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원로)가 "이와 같은 사람"(창41:37~39)이란 주제로 설교했다.

김삼환 목사는 현 시국을 인식한 듯 설교를 통해 지도자의 중요성을 이야기 했지만, 직접적으로 박근혜 대통령을 비판하지는 않았다. 다만 설교 중 "지도자 한 분 잘못들어오면 건물 무너지고 시스템은 산산조각난다" 등의 표현이 등장했으며, "지도자는 살리는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지도자가 자기 이익 챙기고 자기 사람 만들어 심고 챙기고. 그럼 안된다. 하나님 나라는 사람 잘 세워서 되는 것이고, 세상 나라는 사람을 잘못 세워서 안되는 것"이라 언급하기도 했다.

더불어 김 목사는 "지도자 구하기가 어렵다"는 말도 하고, "한국교회는 다시 가다듬고 민족 아픔까지 사명 갖고 치료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면서 요셉과 같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지도자가 나오기를, 믿음의 지도자는 소중하기에 그런 이가 나타나 나라를 살리기를 간절히 바랬다.

이후 직전회장 이경숙 권사가 이임사를 전하고, 채의숭 장로가 취임사를 전했다. 이 권사는 "하나님만 바라보는 국가조찬기도회장이 되길 원했었다"고 이야기 했고, 채의숭 장로는 앞으로 하루 3시간 씩 기도하면서 순교자의 자세로 사역을 감당하고 자신의 삶을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는 축시를 전했으며, 홍문종 장로(국회조찬기도회장)와 최상훈 목사(화양감리교회) 등이 축사를 전한 후 이정익 목사(희망나눔재단 이사장)가 축도해 모든 행사는 마무리 됐다.

한편 행사 전에는 정근모 장로(국가조찬기도회 증경회장)의 사회로 나라와 민족을 위한 합심기도회가 열리기도 했다.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한 참석자들. 국가조찬기도회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한 참석자들. ©박용국 기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가조찬기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