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 이미지

[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우리는 '마음(heart)'이 상징하는 의미를 알고 있다. 그것은 감정, 낭만과 애정을 의미한다. 남녀 사이든 사람 간에 관계이든 '마음'은 사랑이란 감정과 관련이 있다.

성서 시대에, '마음'은 뭔가 지금과 다른 것을 의미했다. 그것은 의지, 존재의 중심 그리고 도덕적, 지적 활동일 일어나는 장소라고 보았다. 우리가 성경에서 '마음(heart)'라는 단어를 읽을 때,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결정하는 것, 우리가 믿는 것에 관한 것을 뜻한다. '마음'은 바로 우리가 누구인지를 알려주는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다음은 '마음'에 관한 성경구절 6가지이다.

1. 잠언서 12장 20절

"악을 꾀하는 자의 마음에는 속임이 있고 화평을 의논하는 자에게는 희락이 있느니라"(잠12:20)

2. 마태복음 5장 7-9절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마5:7-9)

3. 로마서 2장 14-16절

"(율법 없는 이방인이 본성으로 율법의 일을 행할 때에는 이 사람은 율법이 없어도 자기가 자기에게 율법이 되나니 이런 이들은 그 양심이 증거가 되어 그 생각들이 서로 혹은 고발하며 혹은 변명하여 그 마음에 새긴 율법의 행위를 나타내느니라) 곧 나의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 날이라"(롬2:14-16)

4. 빌립보서 4장 6-8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 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빌4:6-8)

5. 빌레몬서 11-13절

"그가 전에는 네게 무익하였으나 이제는 나와 네게 유익하므로 네게 그를 돌려 보내노니 그는 내 심복이라 그를 내게 머물러 있게 하여 내 복음을 위하여 갇힌 중에서 네 대신 나를 섬기게 하고자 하나"(몬11-13)

6. 야고보서 4장 7-9절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하나님을 가까이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하게 하라 슬퍼하며 애통하며 울지어다 너희 웃음을 애통으로, 너희 즐거움을 근심으로 바꿀지어다"(약4:7-9)

*출처: 영국 기독교 신문 크리스천투데이 객원 칼럼니스트 앤디 월튼의 기고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