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전라남도립도서관은 9월의 책으로 어린이 분야 '분홍토끼의 추석(김미혜 지음)', 청소년 분야 '그 여름, 트라이앵글(오채 지음)', 일반 분야는 도립도서관 독서동아리를 통해 '투명인간(성석제 지음)'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어린이 분야 ‘분홍토끼의 추석(김미혜 지음)’

'분홍토끼의 추석'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전통 문화와 풍습을 익히는 책이다. 달나라 계수나무 아래서 떡방아를 찧던 토끼는 그만 절굿공이를 놓치고 잃어버린 절굿공이를 찾으러 은빛마을로 내려온 달나라 토끼는 송편 빚기, 차례를 지내고 줄다리기를 하는 모습, 강강술래 등 추석의 고유한 풍습을 경험하고 구경한다는 내용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명절을 이해하고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책이다.

청소년 분야 '그 여름, 트라이앵글(오채 지음)'

'그 여름, 트라이앵글'의 저자는 영광 낙월면 안마도 출생이다. 작가는 '날마다 뽀끄땡스'로 2008년 제4회 마해송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우리들의 짭조름한 여름날'로 잘 알려졌다. '그 여름, 트라이앵글'의 주인공 '소월'은 외할아버지를 유일한 가족으로 여기며 살아가는데 행방을 모르는 아빠가 느닷없이 집에 들이닥친다. 소월의 아빠는 가진 것도 없는 빈털터리로 구둣방을 하며 할아버지가 근근이 모은 저축통장마저 빚쟁이들에게 빼앗기게 되는 무능력한 아빠와 폭풍을 겪고 살아가는 이야기다. 가족과 성장 그리고 행복을 읽을 수 있는 소설이다.

일반 분야 '투명인간(성석제 지음)'

'투명인간'은 전쟁 직후인 1950년대 중반부터 1960년대 대한민국의 시대상을 세밀하고 적나라하게 집약하고 그 시대의 주인공 '만수'의 삶을 통해 현대사회의 인간 가치와 사회에 대해 비판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민상기 전남도립도서관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깊어가는 가을에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찾아 9월의 책이 주는 즐거움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전남도립도서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