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은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를 25일 첫 회의를 열고 국정 현안을 논의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이는 지난 10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가 청와대 회동을 가진 자리에서 당정청 간 정책 조율 및 소통 강화를 위해 정책조정협의회 상설화에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이 정책조정협의회가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 2주년 당일에 열리는데다 이완구 총리 취임 후 첫 정책조정협의회인 만큼 당정청 소통 강화의 장이 될 것이란 기대가 여당 내에서 나오고 있다.

21일 새누리당 관계자는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는 25일 오전 국회에서 첫 회의를 열고 핵심 개혁과제 등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 국무조정실 관계자도 이날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 추진을 위해 새누리당, 청와대와 일정을 협의중"이라고 말했다.

25일에 첫 정책조정협의회를 가진 데에는 국회 대정부 질문이 이날 시작되는 점을 감안해 당일 오전 국회에서 협의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당정청은 첫 정책조정협의회에서 논의될 구체적 안건에 대해서는 현재 조율을 하고있다.

당정청은 국회에 계류 중인 주요 법안 처리를 비롯해 당면 현안인 증세·복지,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공무원연금 등이 두루 논의될 전망이다. 또한 유승민 원내대표가 지난 17일 세월호 유가족들과 만나 세월호 인양을 당정청 첫 회의 의제로 삼겠다고 밝힌 만큼, 이 문제도 논의 테이블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첫 정책조정협의회에는 정부에서는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황우여 사회부총리,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이, 새누리당에서는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 조해진 원내수석부대표가, 청와대에서는 현정택 정책조정수석, 조윤선 정무수석, 안종범 경제수석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첫 정책조정협의회와 관련해 "당정청이 긴밀히 협의해 정책 혼선을 미연에 방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정책조정협의회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