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페이스북 캡처.

[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네네치킨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희화화로 논란을 일의켰다. 노 전 대통령을 조롱하는 광고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라간 것이다. 이에 네네치킨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 사진은 극우보수성향 사이트인 일간베스트에서 노 전 대통령을 조롱하려는 의미로 쓰인다"며 네네치킨을 '일베치킨'이라 부르는 등 네네치킨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또 "그간 방송 등에서 쓰인 일베 이미지처럼 교묘한 합성도 아닌, 대놓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희화화한 사진을 사용한 것은 애초에 의도 자체가 잘못된 것 아니냐"고 강하게 질타했다.

네네치킨 경기서부지사는 지난 1일 오후 6시 30분께 지사 페이스북에 "닭다리로 싸우지 마세요. 닭다리는 사랑입니다. 그럼요 당연하죠 네네치킨"이라는 글과 함께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합성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게시물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고 이후 네네치킨이 노 전 대통령을 비하했다는 비난이 들끓었다.

회사측은 이날 오전 사과문을 내고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있어서는 안될 일이 발생해 저희도 너무 당황스럽고 참담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또 계정 해킹 등은 없었으며 해당 직원이 직접 게시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관련 게시물을 올린 직원은 이같은 일에 대해 "고 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고, 서민 대통령과 서민 치킨이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인터넷상에 떠도는 사진을 사용해 제작했다"라는 황당한 주장을 했다.

이 일로 네네치킨은 회사 고위직들을 직위해제 조치했다. 회사측은 이번일로 물의를 빚은 것과 관련해 "회사 내부 시스템 관리 책임을 물어 본사 마케팅본부 본부장, 영업본부 본부장, 경기서부지사 지사장과 마케팅 담당자를 3일부터 직위해제 조치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네치킨 #노무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