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나부터 정직하겠습니다”는 주제로 ‘2017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가 오는 8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2017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대회장 소강석 목사) 주최, 사단법인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주관으로 개최되는 성회는 종교개혁500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한 번 한국교회가 상층부부터 회개하여 ‘나부터 정직하겠습니다, 나부터 청렴하겠습니다, 나부터 성결하겠습니다’는 한국교회 개혁을 실천하고자 한마음으로 기도하고 결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17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를 준비하는 대회장 소강석 목사는 “한국교회는 종교개혁500주년을 맞아서 본질회복을 해야 한다.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붙잡아야 할 것은 종교개혁자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던 ‘아드 폰테스’(ad fontes)의 정신이다. 한국교회는 다시 한 번 복음의 본질로 돌아가야 한다. 한국교회 개혁실천 8개항을 통하여 한국교회가 한국사회에 응답해야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실무를 맞은 세계성령중앙협의회 이사장 안준배 목사는 “이 시대와 사회가 한국교회의 목사와 장로에게 어떤 책임을 묻고 있지 않는가를 자문한다. 한국교회 양대 중추적 지위인 목사와 장로는 하나님께서 위임한 청지기라는 것을 알고 부응해야 한다. 교회와 사업체의 위임된 목사, 장로는 소유자가 아니라 청지기라는 것을 명확히 할 때 한국교회는 민족과 역사 속에 바르게 세워진다. 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를 통해서 한국교회 개혁선언을 실천하여 민족과 역사 속에서 정직, 청렴, 성결한 만인제사장이 되기 천명한다”고 밝혔다.

메시지는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오직 예수’를 주제로,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오직 말씀’을 주제로, 이수형 목사(세계성령중앙협의회 대표회장)가 ‘오직 은혜’를 주제로 전하며 민경배 목사(백석대교수)가 개회사, 안준배 목사(세계성령중앙협의회 이사장)가 개혁실천사를 맡았다.

또 오범열 목사(성산교회), 장향희 목사(든든한교회)가 사회, 김용완 목사(서울순복음교회 원로)가 축도, 박명수 목사(서울신학대학교)가 기도, 이호선 목사(새서울순복음교회), 강헌식 목사(평택순복음교회)가 합심기도, 장헌일 목사(생명나무숲교회)가 봉헌기도, 정균양 목사(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 박재윤 장로(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원장), 김창곤 목사(세계성령중앙협의회 사무총장)가 성경봉독을 한다.

특히 2017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와 세계성령중앙협의회가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8가지 한국교회개혁 선언문을 ‘한국교회개혁기도’로 순서자들과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선언하며 기도한다. 이는 한국교회는 다시 한 번 복음의 본질로 돌아가야 한다. 한국교회는 목회자의 영성과 윤리성을 회복하고 교회갱신에 앞장서야 한다. 한국교회는 개교회주의를 극복하고, 더욱 연합해야 한다. 한국교회는 교회선거를 더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루어야 한다. 한국교회는 교회 내의 문제를 세속 법정으로 끌고 가지 않고, 교회내의 중재기관을 통해서 해결해야 한다. 한국교회는 교회에서만이 아니라 삶의 전 영역에서 기독교적인 가치를 실천해야 한다. 한국교회는 민족의 화해와 평화와 통일을 위하여 앞장서야 한다. 한국교회는 세계의 화해, 평화와 하나됨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등의 한국교회 개혁실천 8개항의 내용이다.

한국교회개혁기도는 박종화 목사(경동교회 원로), 정인찬 목사(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 대학교 총장), 이강평 목사(서울기독대학교 총장), 이말테 목사(루터대학교 교수), 임병재 목사(엘드림교회), 박흥일 장로(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박종언 목사(미래목회포럼 사무총장), 김종양 선교사(스와질랜드기독대학교)가 맡았다.

한편 2017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대회장 소강석 목사) 주최, 사단법인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주관으로 10월에 2017종교개혁500주년기념 행사들이 개최된다.

2017종교개혁500주년포럼은 2017년 10월 10일 오전 10시~3시 30분 여의도순복음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개최된다. “종교개혁500주년, 한국교회를 말한다”는 주제로 개최되는 포럼에는 박종화 박사(경동교회 원로)가 ‘세계교회 속의 한국교회’, 소강석 박사(새에덴교회)가 ‘미래 한국교회를 준비한다’, 이말테 박사(루터대학교 교수)가 ‘종교개혁500주년, 독일교회 선교사가 본 한국교회’, 박명수 박사(서울신대 교수)가 ‘한국교회사 속의 목회자와 평신도’라는 제목으로 발제하여 한국교회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논의한다. 포럼에 참가를 원하는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는 2017년 9월 28일까지 전화나 이메일로 사전 등록하면 된다. 등록비는 없으며 참가자에게는 논문집과 양서, 중식이 제공된다. 문의: Tel 02-474-7801, E-mail. hs2010@empal.com

2017종교개혁500주년기념예배는 새에덴교회와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된다. 10월 15일 오후7시 30분 새에덴교회에서는 이영훈 목사가 설교자로 메시지를 전하고, 10월 29일 오후5시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는 소강석 목사가 설교자로 메시지를 전한다.

2017종교개혁500주년기념칸타타는 10월 27일 오후8시30분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개최된다. 굿피플과 함께하는 2017종교개혁500주년기념칸타타는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는 제목으로 전희준 작사, 이동훈 작곡, 여의도순복음교회 성가대가 연주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