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뉴저지 교회연합선교회 발족

뉴욕과 뉴저지 지역 교회들이 선교를 하는 과정에서 연합의 필요성이 요청됨에 따라 (가칭)교회연합선교회가 발족, 우크라이나단기선교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합선교의 새로운 장을 열어간다.

큐가든성신교회(담임 이재봉 목사), 열방침례교회(담임 레너드김 목사), 주양장로교회(담임 김기호 목사), 임마누엘선교교회(담임 권순원 목사), 한길선교교회(담임 한석진 목사), 은혜와평강교회(담임 김학룡 목사) 등 6개 교회는 7일 밤(현지시간) 큐가든성신교회에서 ‘2012 우크라이나 선교연합 파송예배’를 열고 협력선교의 좋은 모범을 보일 것을 다짐했다. 우크라이나 선교는 9월9일부터 9월15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들 교회는 지난 7월초에도 과테말라에 15명의 연합선교팀을 파송하며 사실상의 교회연합선교회 활동을 시작했으며 선교에 부담을 갖고 있는 작은 교회들에게 협력 선교의 문을 항상 열어둔다는 방침이다. 교회연합선교회의 대외적인 공식활동은 내년부터 본격화할 예정으로 첫 리더십은 김기호 목사가 맡게 됐다.

김기호 목사는 “뉴욕 뉴저지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선교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갖고 있고 일꾼들이 키워져 있어 교회들이 연합해 선교하고 전도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어느 교회든지 자유롭게 또 안전하게 선교에 동참하고 그리고 함께 은혜와 정보를 공유하기를 원한다. 그것이 뉴욕과 뉴저지의 선교연합이 시작된 목적이고 이유”라고 말했다.

교회연합선교회는 이미 구축된 인프라를 통해 선교를 원하는 교회들과 언제든지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우크라이나 현지에는 선교센터가 세워져 있으며, 과테말라 300명을 수용하는 센터를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아이티의 경우 선교사연합회가 있어 현지의 효율적인 선교활동을 보장할 수 있다.

이에 니카라과와 과테말라를 중심으로 중남미 지역을 총괄하고, 우크라이나는 동유럽과 서유럽을 연계해 유럽 선교사들과 함께 협력해 나가고, 아이티는 서부 아프리카와 연결이 된다.

뉴욕지역에서 오랫동안 연합선교를 위해 노력해 온 권순원 목사는 “재정이나 인력이나 선교를 하고 싶어도 못하고 방법을 몰라서 연결을 할 수 없는 교회들이 여전히 많이 있다”며 “남미나 구 러시아권이나 동남아권의 선교를 많은 교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고 언제든 연합선교회에 참여해 선교의 은혜를 함께 나누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7일 열린 ‘교회연합선교회 우크라이나단기선교파송예배’는 김기호 목사의 인도로, 기도 레너드김 목사, 말씀선포 김수태 목사(뉴욕어린양교회), 결단의기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수태 목사는 ‘조건없는사랑’(요일4:16-19)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 김수태 목사가 설교했다.
▲ 파송예배를 인도하는 김기호 목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김기호목사 #뉴욕 #뉴저지 #교회연합선교회 #이재봉 #열밤침례교회 #우크라이나 #주양장로교회 #은혜와평강교회 #김학룡목사 #김수태 #뉴욕어린양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