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 이사장 홍정길 목사
기윤실 이사장 홍정길 목사

"함부로 이 물건은 거룩하다 하여 서원하고 그 후에 살피면 그것이 그 사람에게 덫이 되느니라"(잠언 20:25)

일부 언론보도에 따르면 오늘 몇몇 목사들이 ‘범기독교’의 이름으로 특정 대통령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한다고 한다. 범(汎)자는 어떤 명사 앞에 붙어서 그것을 모두 아우른다는 뜻을 가진다. 따라서 ‘범기독교’라 한다면 기독교 전체를 뜻한다 할 것이다. 그러나 지지 선언을 하는 것은 몇몇 목사들 개인일 뿐이다.

오히려 대다수의 개신교인은 기독교를 내세워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것에 거부감을 갖고 있다. 지난 4월 24일 <한국기독교언론포럼>에서 개신교인 1,0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65.6%가 한국교회가 특정후보를 공개지지 하지 말아야 한다고 대답했다.

민주주의 사회에서 개인은 누구나 자신이 정치적 의사를 드러낼 자유가 있다. 그러나 진정한 종교인이라면 정치판에 끼어들어 특정인을 지지하기 보다는, 공정한 선거가 치러지도록 대외적으로 중립을 지키면서 다양한 의견을 가진 국민 모두를 보듬고 섬겨야 한다.

이런 면에서 몇몇 목사들의 특정 대통령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은 매우 부적절하다. 최근 잠잠하던 기독교계의 불법적인 정치개입도 다시 시작되고 있어 우려된다. ‘대성회’, ‘금식기도회’라는 이름으로 모인 곳에서 특정 후보의 지지를 암시하는 발언이 이어지고 있다. 선거를 일주일 앞둔 이 시점에 각 교회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은 특정 대통령 후보를 공개 지지하려는 목사들에게 자제를 촉구한다. 아울러 공직선거법 제85조 3항에 따라 종교기관의 불법 선거 개입에 단호히 대처할 것임을 밝힌다. 언론에게는 일부의 행동에 ‘범기독교’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말 것을 특별히 요청드린다.

2017년 5월 2일

(사)기독교윤리실천운동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윤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