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에서 생명의말씀사(이하 생말사)의 ‘[EPUB 3.0]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_관주해설팝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기독일보] 지난 6월 1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에서 생명의말씀사(이하 생말사)의 ‘[EPUB 3.0]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_관주해설팝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7년 전자출판 대상 심사에서는 전자책 콘텐츠의 창의성, 예술성, 대중성, 기술적 우수성, 수출가능성을 기본적인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구체적으로 도서의 표현력이나 완성도 등 기술적인 우수성과 더불어 도서의 편집, 디자인 등 형식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전자책 도서로서의 내용 우수성 및 종이책 대비 차별성 등 창의적 기획력을 가진 작품들을 우선하여 선정했다.

전자책 성경의 탁월한 휴대성과 편리성으로 인해 젊은 층을 필두로 한 대다수의 기독교인 사이에서 종이책 성경이 전자책 성경으로 대체되고 있다. 또한 성경의 콘텐츠 특성상 해석이 어렵고 깊은 연구가 필요하기에 모국어 성경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 종이책 모국어 성경은 해외에서 구하기 어렵고 가격도 매우 비싸다. 그러나 전자책 성경은 저렴한 가격으로 바로 다운받을 수 있어, 해외에서도 접근하기가 쉽다.

전자책 성경의 필요에도 불구하고 내용의 방대함과 특유의 구조(권, 장, 절)로 인해 성경의 경우 종이책에서 전자책으로 단순 변환하기가 쉽지 않다. 39권, 260장, 7,967절의 구성, 각 권 각 장마다 전체 개요와 해설이 수록되어 있으며 특정 단어에 관련된 해설과 관주(관련 성경구절 주소)도 많다.

종이책에서의 관주는 성경 주소만 표기되어서 내용을 보려면 읽기를 잠시 멈추고 일일이 찾아 보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Epub3.0으로 제작한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_관주해설팝업'은 성경 주소와 내용을 팝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의성과 가독성이 보다 뛰어나다.

생말사 측은 "Epub3.0의 기능을 활용하여 가독성을 최대화한 성경은 '굿데이 개역개정'이 유일하며, 독자에게 새로운 읽기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EPUB 3.0]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은 Epub 3.0을 지원하고 있는 교보문고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팝업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굿데이성경 개역개정(구약, 신약, 전권)은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리디북스, 네이버, 구글플레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지난 6월 1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에서 생명의말씀사(이하 생말사)의 ‘[EPUB 3.0]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_관주해설팝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서 기념촬영. ©생말사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명의말씀사 #굿데이성경개역개정신약 #전자출판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