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에 따르면 현재까지 출간 혹은 출간 예정인 교황 프란치스코 관련 도서는 41여 종이며, 6월 이후 출간된 프란치스코 교황 관련 도서만 27종이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을 앞두고 관련 도서의 출간 및 판매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고 1일 전했다. 알라딘에 따르면 현재까지 출간 혹은 출간 예정인 교황 프란치스코 관련 도서는 41여 종이며, 6월 이후 출간된 프란치스코 교황 관련 도서만 27종이다. 또한 알라딘은 해당 도서들이 현재까지 총 2000부 이상 팔려나가는 등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교황 관련 도서 중 가장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도서는 지난 4월 출간된 호르헤 마리오 베르골료의 '복음의 기쁨'(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이다. 이 책은 지난해 11월 26일 발표된 '현대 세계의 복음 선포에 관하여' 성직자와 수도자, 봉헌 생활자와 평신도에게 보내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권고를 담은 책으로 그리스도인들이 새로운 복음화 단계로 들어서도록 격려하고 앞으로 교회가 걸어갈 새 길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뒷담화만 하지 않아도 성인이 됩니다'(프란치스코 교황 / 가톨릭 출판사), '무신론자에게 보내는 교황의 편지'(프란치스코 교황, 에우제니오 스칼파리 / 바다출판사), '교황님의 트위터'(프란치스코 교황, 이해인 / 분도출판사), 파파 프란치스코 100(김종보 / 불휘미디어), 교황 프란치스코, 가슴 속에서 우러나온 말들(교황 프란치스코, 소담출판사), '교황과 나'(김근수 / 메디치 미디어> 등의 판매가 높은 순위를 보이고 있다.

알라딘 측의 구매자 분석에 따르면 관련 도서의 구매자는 여성이 58%, 남성이 42%로 여성에게서 더욱 높게 나타났다. 또한 연령별로는 40대 이상의 구매 비율이 60%로 높게 나타났으며, 그 중에서도 40대의 구매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한편, 알라딘은 교황 방한 기념 특별 도서전을 진행, 해당 도서 구매 고객들에게 기념 스티커 세트 및 쿨 아이스 스카프, 부채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교황과 나'의 저자인 신학자 김근수와 함께 '한국 신학자, 개혁 교황이 바꿔낼 한국 교회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하기도 한다. 강연은 8월 4일, 6일 2회에 걸쳐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212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본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서점 알라딘 홈페이지(www.aladin.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프란치스코 교황 관련 도서 알라딘 판매 순위 베스트셀러 탑 10

1. 복음의 기쁨(호르헤 마리오 베르골료 /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
2. 뒷담화만 하지 않아도 성인이 됩니다(프란치스코 교황 / 가톨릭 출판사)
3. 무신론자에게 보내는 교황의 편지(프란치스코 교황, 에우제니오 스칼파리 / 바다출판사)
4. 교황님의 트위터(프란치스코 교황, 이해인 / 분도출판사)
5. 파파 프란치스코 100(김종보 / 불휘미디어)
6. 교황 프란치스코, 가슴 속에서 우러나온 말들(교황 프란치스코, 소담출판사)
7. 교황과 나(김근수 / 메디치 미디어>
8. 교황 프란치스코(프란치스코 교황 외 / 알에이치코리아)
9. 천국과 지상(프란치스코 교황, 아브라함 스코르카 / 율리시즈)
10. 세상의 매듭을 푸는 교황 프란치스코(프란치스코 교황 / 하양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교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