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기독일보] PCUSA 2016년도 총회가 오레건주 포틀랜드에서 6월 18일부터 25일까지로 예정된 가운데 지금까지 헌의된 22개의 PCUSA 총회 헌의안 중 결혼의 정의를 다시 '남녀간의 결합'임을 명확히 수정하자는 헌의가 키스키미네타스(Kiskiminetas) 노회에서 상정돼 관심을 모은다.

키스키미네타스 노회가 상정한 헌의안은 올해 총회에서 PCUSA에 결혼정의를 변경한 것에 대응에 더욱 강력히 결혼의 정의를 '남녀간의 결합'임을 강조하는 것으로 요구하고 있다.

헌의안은 올해 '두 사람간의 결합'이라고 변경된 결혼에 관한 W-4.9001의 문구와 관련, '한 남자와 한여자'로 복구시킬 것과 예식에 관한 W-4.9003의 문구에서 '커플'을 '한 남자와 한 여자'로 변경할 것을 청원했다.

또 예식과 관련, W-2.4010; W-3.3503에서 '혼인 예식에서 커플은 상호약속을 교환함으로 결혼한다'고 간략히 적힌 문구도 "결혼식은 하나님의 선물로서 그리고 크리스천 생활의 한 표현으로서의 결혼에 초점을 맞추는 특별 예식으로 거행된다. 목사의 재량에 따라 다른 사람들이 그 예식의 인도자들로 초청될 수 있다. 혼인 예식에서 성만찬을 하는 것은 당회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례 받은 모든 사람들이 성만찬에 초대 받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혼인 예식은 당회가 인가하면 주일 예배 시에 치루어질 수도 있다. 이 예식은 예배 순서 중 말씀 선포 후에 와야 한다. 혼인 예식 후에 성만찬이 집례될 수 있다"고 결혼에 대한 의미를 크게 설명할 것을 요청했다.

이 밖에 이 헌의안은 W-4.9005, W-4.9006 등 결혼과 관련해 '커플'이라고 설명된 규정을 모두 '남자와 여자'로 변경할 것을 청원하고 있다. 또 헌의안은 "삼위 일체 하나님의 이름으로, 목사는 여자와 남자가 이제 결혼을 통해 연합하였다는 것을 공적으로 선포해야 한다" 등 결혼이 남녀간의 결합인 것과 하나님 앞에 신성한 예식임을 강조하는 강력한 문구들을 교단 헌법 곳곳에 추가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이 헌의안을 상정한 미국 노회인 키스키미네타스 노회는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에 인접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한인교회들로 구성된 한미노회가 현재 PCUSA의 결혼정의 수정 등에 대응해 동성애 반대 입장을 밝히는 등 교단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강구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노회에서의 PCUSA 바로잡기 노력이 큰 힘이 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PCUSA #결혼정의 #남녀간의결합 #키스키미네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