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동성애는 인권이 아니다. 인권을 빙자한, 성적 방종과 쾌락 추구일 뿐이다. 인권은커녕 애초에 존재조차 모호했던 ‘동성애’라는 개념이 어느 순간부터 마치 당연한 것으로 인정받기를 원하더니, 이제는 이것을 인권이라고 부르며 대중에게 강요하는 형국이다.

동성애를 인권이라고 철썩같이 믿는 일부 극소수 호모마니아들이 학교 교육과 대중매체 그리고 인터넷 등을 통하여 자신들의 프로파간다를 끊임없이 주입하지 않았더라면 현재의 동성애 ‘담론’은 등장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 줄 안다는 어떤 영화의 명언은 인권을 들먹이며 여전히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저열한 동성애 운동가들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오늘의 현실이자 동성애 운동가들의 공갈 협박에 볼모 잡힌 우리의 자화상이다.

그러나 알아야 할 것은, 그들이 이토록 여론을 호도하고 대중을 선동 세뇌하려 함에도 불구하고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동성애에 대하여 반대한다는 점이다. 인권의 영역이 아닌 변태적 성욕을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려는 거짓 주장이 사회 성원 전반에 공유되는 양심을 모두 바꿀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안희정 충남지사의 동성애에 대한 언급은 매우 우려스럽다. 최근 한 인터넷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동성애를 가리켜 인권의 문제라고 기정사실화하려 했다. 안 지사의 주장에 따르면, 이는 인권의 문제로서 개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성적 정체성의 문제이므로 논쟁할 가치가 없으며 따라 논쟁으로서 사회 문제화시켜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는 매우 심각한 사안이다. 말하자면, 꼬리가 개를 흔드는 격의 동성애 “인권” 옹호자들의 행보에 찬동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단 한 번도 사회적으로 합의된 바 없으며 실체 없는 소위 그들만의 “인권”에 대하여 그가 얼마나 고민해 보았는지 의심스럽다. 거듭되는 동성애 옹호론자들의 쏟아지는 거짓말에도 불구하고 다시 밝히지만, 동성애는 인권의 영역이 아니다. 그것은 변태적 성욕과 성적 문란의 “자유”를 위하여 그들만의 쾌락을 사회가 인정하여 달라는 떼쓰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논쟁할 가치가 없는 것은 동성애가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져야 하느냐의 여부이지, 동성애가 인권으로 인정받는데 웬말이냐는 투의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식의 어거지가 아니다.

안희정 지사에게 묻는다. 동성애가 고착화될 때, 그리고 이를 비판하지 못하도록 대중에 재갈을 물림으로서 발생할 동성애의 범람이 가져올 엄청난 사회경제적 비용과 가정 및 사회의 붕괴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 보았는가? 단지 정치인으로서 대권을 염두에 두고 인기영합적 시류에 묻어가려고자 대중적으로 인기있을 것으로 여겨지는 담론들 속에 은근슬쩍 끼워진 동성애 “인권” 이슈에 깊은 고민 없이 찬성을 던진 것은 아닌가?

안희정 지사를 성토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그가 의도적으로 자기 소신을 가지고 동성애를 인권이라고 주장한 것이라면 대중을 동성애 옹호론자들의 인질로 넘긴 행위가 성토받아야 마땅하나, 안 지사보다는 동성애 담론을 무차별적으로 확대 재생산함으로써 정치인들을 등에 업고 세력화를 꾀하는 일부 저열한 동성애 운동가들의 준동이야말로 성토의 대상인 것이다.

안타까운 것은, 밑도 끝도 없이 동성애에 대하여 열과 성을 내면서 동성애에 대한 반대를 자신들의 인격과 진정한 의미에서의 인권(동성애자들이 말하는 동성애할 그 “인권”과는 구별되는 의미에서의 인권이다)에 대한 침해로 제멋대로 규정하며 거품 물고 달려드는 그들 자신이다. 여전히 피해의식과 약자의 논리에 사로잡혀, 잘못에 대한 온당한 지적을 감내하기는커녕 도리어 뻔뻔하게도 동성애를 반대하는(동성애자를 반대하는 것이 아닌데도 말이다!) 모든 선량한 국민들을 타도해야 할 사상적, 이념적 적으로 낙인을 찍고 그들을 계도하려고 든다. 그것이 통하지 않자, 이제는 마치 자신들을 따르지 않으면 인권의 개념조차 모르는 몰상식한 자들로 몰아세운다. 이것이 과거 한국전쟁 당시 서울을 점령한 인민군의 인민재판이나 극우에 의한 보도연맹 사건과 무엇이 본질적으로 다르단 건가?

노파심에 다시 강조하건대, 우리는 동성애자들에 대한 어떠한 인권도 반대하지 않는다. 동성애자들도 국민으로서, 이 사회의 성원으로서 일반인들과 동일한 권리를 누릴 수 있으며 이미 누리고 있다. 더욱이 우리는 동성애자들에 대한 어떠한 폭력 행사나 인격 모독과도 같은 무분별한 비난도 반대한다. 그들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부르는 인권을 똑같이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그것이 동성애에 대한 친(親)성향이나 동성애 자체를 소위 “인권”의 영역으로 끌어들이는 것과는 전혀 다름을 동성애 운동가들은 결단코 외면해서도 간과해서도 안 된다. 사회에서 그들의 인격을 존중하고 그들이 겪을 아픔을 포용할 수는 있으나, 도리어 이를 묵과하고 공적 영역에서 동성애를 “인권”으로 기어이 모두에게 강요하겠다는 것과는 엄연히 구별되어야 한다.

최순실 사태로 온 국민이 큰 충격과 분노를 쉽게 떨치지 못하는 가운데, 동성애라는 이슈를 또다시 인권의 문제로 슬쩍 치환하여 기정사실화하려는 꼼수는 이제 그만해야 한다. 서울시 인권조례 사태 등에서 보았듯이, 동성애를 인권이라고 여기는 극소수의 몰상식한 동성애 운동가들을 제외하고는 그 누구도 동성애를 인권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동성애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그들의 어거지를 인권으로 바꾸려는 일련의 패악질이 아니라 자신 안에 상처를 솔직히 인정하고 거기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진정한 용기와 행동인 것이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동성애에 대하여 인권이라고 주장한 발언을 돌이키길 바란다. 차제에 진정한 인권이 무엇인지 더욱 깊이 논의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글·사진=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희정 #동성애 #충남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