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무수단 화성-10호
▲북한의 무수단미사일, 화성-10호 발사 모습. (자료사진=노동신문) ©서울평양뉴스 제공

[기독일보=북한] 북한이 14일 김정은 노동당위원장이 현장을 지도한 가운데 신형 지대지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 '화성-12형'의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15일 밝혔다.

통신은 김정은이 발사당일 이른 새벽 또다시 로켓시험발사장에 나와 지대지 IRBM '화성-12'형 시험발사 계획을 파악했다고 전하면서 이번 시험발사는 위력이 강한 대형중량 핵탄두장착이 가능한 신형 IRBM의 전술기술적제원과 기술적 특성들을 확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주변국가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최대고각발사체제로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김정은의 명령에 따라 새벽 4시 58분 신형 지대지 IRBM '화성-12'형이 발사됐으며, 예정된 비행궤도를 따라 최대정점고도 2,111.5㎞까지 상승비행해 거리 787㎞ 공해상의 설정된 목표수역을 정확히 타격했다고 통신은 설명했다.

그러면서 "로케트시험발사를 통해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이 우리 식으로 완전히 새롭게 설계한 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의 유도 및 안정화체계, 구조체계, 가압체계, 검열 및 발사체계의 모든 기술적특성들이 완전히 확증됐으며, 새로 개발된 로케트발동기(엔진)의 믿음성이 실제적인 비행환경조건에서 재확인됐다"고 주장했다.

김정은은 "국방과학기술발전의 높은 경지를 보여주는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시험발사의 대성공은 조선반도(한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데서 참으로 중대하고도 특별한 의의를 가지며,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조선인민의 위대한 승리가 된다"고 말하면서 "우리 국가(북한)는 명실상부한 핵강국이라고 당당히 선언하시면서 상상할수없이 빠른 속도로 비상히 강화발전된 우리의 핵억제력으로 핵공갈을 일삼는자들을 단호히 다스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은은 이어 "조선반도(한반도)주변에 핵전략장비들을 대대적으로 끌어들여 우리를 위협공갈하고있지만, 핵없는 나라, 힘이 약한 민족만을 골라 군사적으로 롱락하는 비겁한 미국식허세는 우리에게 통하지 않으며 실로 가소롭기 그지없다"고 미국을 압박했다.

이어 "미국이 우리 국가를 반대하여 감히 군사적도발을 선택한다면 기꺼이 상대해줄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김정은은 "세계에서 가장 완성된 무기체계가 결코 미국의 영원한 독점물로 되지 않을 것이며, 우리도 상응한 보복수단을 쓸수 있는 날이 올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미국은 그 기회에 조선의 탄도로케트들이 미국에 실지로 위협이 되는가 되지 않는가 하는 것을 속시원히 보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은 또 "미국이 부질없는 경거망동으로 우리 공화국을 서뿔리 건드린다면 사상최대의 재앙을 면치 못할 것"이라면서 "미본토와 태평양작전지대가 우리의 타격권안에 들어있다는 현실, 섬멸적보복타격의 온갖 강력한 수단이 우리의 수중에 있다는 현실을 외면해서도, 오판해서도 안 된다고 강력히 경고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로케트연구부문의 과학자,기술자들이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계속 박차를 가해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제정신을 차리고 옳바른 선택을 할 때까지 고도로 정밀화, 다종화된 핵무기들과 핵타격수단들을 더 많이 만들어나가며 필요한 시험준비를 더욱 다그쳐나갈데 대한 명령을 주었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한미사일 #IRBM #중장거리탄도미사일 #김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