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선교지식을 길러줄 SEED 미션스쿨이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대상은 선교사 지망생을 포함, 선교에 관심 있는 모든 평신도들.
 
미션스쿨에서는 ‘선교기초(8주, Unit 1), 단기선교 기초(4주, Unit 2), 선교하는 교회(Unit 3), 선교사 입문 강좌(Unit 4)’가 개설 예정이다.

선교에 관심이 있거나 단기선교를 준비하고 있는 평신도들이 듣기 좋은 강의는 ‘선교기초’와 ‘단기선교 기초’ 강좌가 있다.

‘선교기초’에서는 ▷선교란 무엇인가? ▷선교는 왜 해야 하는가? ▷선교는 언제 해왔는가? ▷선교는 어디서 해야 하는가? ▷크리스천의 선교적 정체성 ▷타문화권선교 ▷효과적인 복음전도법 ▷선교와 그리스도의 성품을 강연한다.

‘단기선교 기초’에는 ▷단기선교 매스터 플래닝 ▷단기선교 팀 리더십 ▷단기선교 사역 전략 ▷단기선교팀의 타문화권 문화적응을 살펴보고 선교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선교위원회 지도자 및 선교헌신자, 선교사 지망생을 대상으로 하는 ‘선교하는 교회’ 강좌에는 ▷한국교회의 선교적인 역할 ▷선교하는 교회 ▷한국교회 선교역사 ▷신구약 성경 속의 선교 ▷실버선교를 통한 선교 활성화 ▷전문인 선교 ▷다민족 선교 ▷지역교회 선교동원부터 돌봄까지를 강연하면서, 선교와 교회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짚어본다.

‘선교사 입문’ 강좌에서는 ▷타문화권 교회개척 ▷이슬람권 선교 ▷불교권 선교 ▷카톨릭/정교회권 선교 ▷힌두교권 선교 ▷부족/정령숭배권 선교 ▷선교 마스터 플래닝 ▷선교사 자녀 이슈를 선교사 혹은 전문강사가 직접 나서 경험과 이론을 나누게 된다.

SEED 미션 스쿨은 SEED 선교사 지망생들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벤쿠버 ICTC(Imitating Christ Training Center) 훈련 과정을 보완한 것이다. SEED 선교회 미국 동부 지역 책임자 방대식 목사는 “전문적인 선교 지식을 길러주고 현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게 돕는 훈련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각 과정 수료후에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전 과정(Unit 1~4) 수료시 SEED 단기선교사 후보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개강은 버지니아 지역은 2012년 1월 9일(월), 메릴랜드 지역은 1월 10일(화) 저녁 7시 30분이며 수업은 버지니아 지역은 매주 월요일 와싱톤중앙장로교회(담임 노창수 목사) 교육관에서 메릴랜드 지역은 매주 화요일(MD) 베다니장로교회(담임 김영진 목사) 제 2교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청마감은 2011년 12월 15일까지이며 1차 등록 마감전 등록하는 이들에게는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등록할 때 교재비 20불을 별도로 받게 된다.

프로그램은 약 20분 간 경배와찬양, 90분 강의, 20분 간 선교도서 나눔으로 구성된다.

등록 문의) VA 지역: 황호운 집사(703-380-2758), MD 지역: 조경호 집사(301-503-9955), SEED International 방대식 선교사(646-734-0947) uzbang@gmail.com Fax: 703-996-0740(SEE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seed미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