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총무 김영주 목사
NCCK 총무 김영주 목사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생명·윤리위원회(위원장 문용식 사관)와 기독교환경운동연대(사무총장 이진형 목사)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중앙루터교회에서 “생명을 위한 선택, 반GMO"라는 주제로 제33회 환경주일 연합예배와 녹색교회 시상식을 진행한다.

1부에는 GMO 식품의 위해성과 극복방안에 관하여 각계각층의 이야기를 듣는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며, 2부 환경주일 연합예배에는 『탈GMO 생명살림 기독교연대』 공동대표인 한경호 목사(횡성영락교회)가 “생명을 택하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3부에서는 2016년 녹색교회로 선정된 포항 성안드레아교회(성공회)와 가장제일교회(통합)에 대한 녹색교회 시상식이 진행된다. NCCK는 "담장 없애기, 텃밭 가꾸기, 초록가게, 저탄소 운동 등 다양한 환경살림 활동을 통해 창조질서 보전에 힘쓰고 있는 두 교회의 모범적인 사례를 함께 나누고 새롭게 결단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 전했다.

다음은 '2016 환경주일 공동기도문' 전문이다.

[2016 환경주일 공동기도문]

영원한 생명과 사랑의 하나님. 주님의 이름을 찬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든 피조물들이 서로 어우러져 하나님의 창조섭리에 따라 생명을 누리며 살기를 바라십니다. 그러나 우리 나약한 인간은 욕심을 제어하지 못하여 창조질서를 어지럽히고, 제 욕심을 채우기에 급급해 있습니다. 하나님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우리가 죄를 짓지 않게 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연약한 자들을 죄짓게 하는 일을 중단케 해주십시오.

주님. 주께서 허락하신 것 이상의 생명을 탐하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다른 생명을 통해서 일용할 양식이 만들어지고, 다른 이들의 노력으로 밥상이 마련되었으니, 우리가 시시때때로 밥상을 받을 때마다 주님과 자연과 이웃에게 감사하게 하여 주십시오. 귀하게 먹고, 낭비하지 않게 하시고, 열심히 살게 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주께서 살과 피를 나누어주셨듯이 우리 또한 누군가에게 생명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주님. 주께서 만드신 생명을 조작하여 독점하려는 욕심으로부터 우리를 구하여 주십시오. 무지한 인간들은 자기의 이익대로 유전자를 조작하여 생명 본래의 본성대로 살지 못하게 하였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안전하지 않은 음식과 씨앗을 세상에 퍼트리고 있으며, 마치 자기가 창조한 것인 양 그 이익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주님, 우리에게 하늘의 지혜를 깨닫게 하시어, 썩어 없어질 것을 쌓아두지 않게 하시며, 주님 것을 내 것이라고 고집하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우리의 시야를 넓혀 주시어 우리를 욕심으로부터 해방시켜 주십시오.

주님. 이 강산 도처가 난개발로 파헤쳐져 신음하고 있으며, 농촌과 어촌에는 일 할 젊은이가 없으며, 너무도 위험한 원자력발전소와 화력발전소가 무분별하게 지어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위험과 재난과 불행으로부터 우리를 구하여 주십시오. 우리로 하여금 멈추어 서게 하시고, 하늘과 자연과 이웃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게 하시고, 진리와 일치되어, 그릇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여주십시오.

주님, 우리의 후손들도 저 푸른 하늘과 초록의 들판과 황금빛 노을을 바라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주님 주신 생명을 누리며 생기가 솟아 하나님을 찬미하기를 소망합니다. 주님, 우리가 오늘 마땅히 해야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도록 지혜와 용기를 주십시오. 하나님의 창조섭리가 이 땅 위에서 모든 만물들을 통해 완전히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주일연합예배 #녹색교회시상 #녹색교회 #녹색교회시상식 #교회협 #NCCK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