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종목사 및 군선교 교역자 연합찬양
군종목사 및 군선교 교역자 연합찬양. ©MEAK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2016년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한국교회 군선교를 정리하는 '2016 한국교회 군선교의 밤' 행사가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MEAK) 주최로 14일 저녁 영락교회 50주년기념관 베다니홀에서 열렸다.

군선교의 밤은 한 해 동안 군 선교를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린 군종목사와 군선교교역자, 기도와 사랑 그리고 물질로 섬김을 다한 후원회원들을 초청해 성찬 및 송년 연합예배로 하나님께 영광 드리고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군 선교의 밤에는 민‧군이 함께 아름다운 찬송으로 밤하늘을 수를 놓았다. 이번 군선교의 밤에서는 군종목사들의 특별찬양과 영락교회 관계자들과 육군훈련소 군악대가 함께 만드는 공연이 무대에 올랐다. 또 1년 동안 군선교를 위해 애쓴 군선교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정년을 맞아, 은퇴하는 군선교교역자에게 감사를 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곽선희 목사(군선교연합회 이사장)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교회의 청년전도가 막힌 오늘날에도 군 선교 현장이 ‘황금어장’이라는 생명력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현장에서 애쓰신 군종목사와 군선교교역자들은 물론 후방에서 기도와 물질로 동역해 주신 교회·단체·가족·군 선교 개인후원 회원님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군선교연합회 이사장 곽선희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군선교연합회 이사장 곽선희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MEAK

이어 곽 목사는 "따뜻함을 잃고 있는 가정과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무너진 청년들의 희망을 군대라는 선교지에서 발견하게 하셨다"며 '우리' 함께 군 선교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하고, "내년에는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 새 예배당 건축을 마무리하는 일과 진중 수세신자들이 자대에서 잘 정착하도록 1004군인교회를 더 부흥케 하는 과제가 우리에게 안겨져 있다"고 이야기 했다.

한편 이철신 목사(영락교회, 군선교연합회 부이사장)의 인도로 열린 예배에서는 곽선희 목사가 "위에서 부르신 상을 위하여"(빌3:10~16)란 주제로 설교하고, 황성준 목사(한국군종목사단장) 임호영 안수집사(기독군인연합회 수석부회장, 육군대장)가 송년사를 전했으며, 홍성개 목사(군선교연합회 명예이사)의 축도로 마무리 됐다.

군선교 교역자 은퇴식의 모습.
군선교 교역자 은퇴식의 모습. ©MEAK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군선교연합회 순서자 및 관계자들.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군선교연합회 순서자 및 관계자들. ©MEAK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선교 #군선교연합회 #군선교의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