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기 가을학기 이슬람선교학교 수료생들
24기 가을학기 이슬람선교학교 수료생들 ©FIM선교회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미국 대통령 트럼프는 대통령에 취임하자마자 ‘테러 성향이 있는(terrorism-prone)’ 이슬람 7개국 국민의 미국입국을 금지하는 행정명령(Executive order)을 발표하였다. 그러나 이 행정명령이 법원에 의하여 제지당하자 새 행정명령을 내렸는데 역시 같은 내용이었다.

그렇다면 왜 이런 명령을 내렸을까? 이유는 미국에 이슬람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초로 미국에 이슬람이 들어온 것은 아프리카 노예들을 통해서였다. 그 후에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유고슬라비아와 알바니아 그리고 팔레스타인들이 들어왔고 1970년에는 30만 명의 아랍인들이 이민을 왔다.

미국의 무슬림들은 42% 아프리카계 미국인(흑인), 24.4% 인도인, 12.4% 아랍인, 5.2% 아프리카인, 3.6% 이란인, 2.4% 터키인, 2% 남아시아, 1.6% 백인 미국인 그리고 5.6%는 다른 민족들이다. 그들은 미국 전역에 흩어져서 살고 있지만, 22개의 대도시에 집중되어 있다. 시카고에만 약 100개의 모스크와 약 50만 명에 가까운 무슬림이 살고 있다. 또한 미국에 약 135만 명의 이란인들이 살고 있다. 그들 가운데 80%가 무슬림이다.

중동이 과거 비쟌틴 기독교제국이었으나 오늘날 모두 이슬람 국가로 바뀌었다. 이슬람은 역사적으로 이민을 통하여 성장해왔다. 이민자들이 유럽이 그 길을 따라서가고 있으며 미국도 이슬람 인구가 급속도로 성장하자 위기의식을 느끼고 무슬림에 대하여 입국을 금지시키는 행정명령을 내렸다고 본다.

이제 한국도 저출산, 고령화와 노동인력의 부족으로 인하여 이슬람국가(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인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즈스탄)로부터의 이민이 계속되고 있다. 이제 한국 이슬람 인구는 1956년 208명에서 60년 만에 약 25만 명으로 성장하였으며 무슬림공동체는 한국 안에서의 미전도종족(unreached people)으로 소리 없이 성장하고 있다.

이제 이슬람에 대하여 한국교회는 알아야 한다. 외국인 무슬림들도 알아야 하지만 무엇보다도 미국과 유럽에서 이슬람으로 개종하는 개종자들의 약80%가 기독교인들이다. 따라서 기독교인들이 이슬람을 알아야 한다.

이슬람선교학교는 서울 대림동 FIM선교센터에서 3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강사로는 유해석선교사, 김성봉 교수, 김지호 교수, 소윤정 교수, 신인철 목사 등이 나서며, 기독교인은 왜 이슬람을 알아야 하는가, 이슬람에 대한 종교개혁주의자들의 견해, 이슬람의 믿음과 행동기둥, 이슬람원리주의와 지하드, 기독교와 이슬람 무엇이 다른가?, 예수와 무함마드 비교연구, 이슬람의 문화와 선교전략, 이슬람과 여성, 이슬람의 알라와 기독교의 하나님, 한국 이슬람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전망 등의 주제로 모두 석,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이슬람관련 논문을 쓴 현직교수 그리고 이슬람선교에 경험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슬람 선교학교는 한국교회 안에서 이슬람선교신학을 정립해 나가고 있다. 이슬람 선교학교는 개혁주의 관점에서 이슬람을 배우며 이슬람을 통하여 한국교회의 나갈 방향을 총체적으로 제시해 주는데 강점이 있다.

모집대상은 이슬람권 선교관심자와 목회자 그리고 모든 기독교인들이며 사전등록시 3월 10일까지 13만원, 이후로는 15만원으로 40명 선착순 등록을 마감한다. 문의: 1599-559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IM #이슬람선교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