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가 제50회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TS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가 제50회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TS

[기독일보]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가 창사 20주년 특집다큐멘터리로 제작한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연출 정재구)’ 가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제50회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분 대상(PLATINUM REMI AWARD)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휴스턴 국제영화제는 1961년 Hunter Todd가 영상 분야에서 탁월한 창의력을 발휘한 작품을 시상하기 위해 시작된 국제적인 상으로 북미에서 샌프란시스코 영화제와 뉴욕 영화제와 함께 미국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영화제 겸 TV국제상이다.

휴스턴 영화제 측은 "부와 명예보다는 가난한 이들의 치료를 위한 봉사에 헌신해 온 장기려 박사의 일생을 심층 인터뷰와 드라마 재연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소개함으로써, 장 박사가 실천하고자 했던 나눔과 사랑의 가치를 시청자들에게 널리 알렸다”며 대상으로 선정한 배경을 밝혔다.

CTS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는 2015년 12월 방송되어, 탄탄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영상미가 더해진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제13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 ‘미션 초이스’ 초청상영 과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하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에 선정된바 있다.

연출을 맡은 CTS 정재구 PD는 “진정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신 장기려 박사의 삶이 나라와 민족, 문화의 벽을 뛰어 넘어 진정성 있게 전해졌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장기려 박사의 정신이 있다면 이 세상이 더 따뜻해질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그의 삶을 세밀하고 깊이 있게 고증하려 CTS 제작진 모두가 힘써 노력했다” 고 소감을 전하면서 “이번 수상을 발판삼아 대한민국 대표 종교방송사 CTS의 위상을 높이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좋은 열매를 맺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CTS는 ‘휴스턴 국제 영화제’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를 오는 5월 20일(토) 저녁 7시에 앙코르 방송할 예정이다. CTS는 각 지역 케이블과 SkyLife 183번, IPTV(KT Ollehtv 236번, SK BTV 301번, LG U+ 180번), 해외위성, CTS APP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CTS의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
CTS의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 ©CTS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기려 #휴스턴국제영화제